'한의학 외교' 결실…슬로바키아 자연의학회와 합의서 체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대한한의사협회가 ‘한의학 외교’를 통해 한의학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전파하는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한의협 김필건 회장과 정연일 국제이사는 지난 17일부터 25일까지 슬로바키아를 방문해 슬로바키아 자연의학회(회장 구스타브 솔라)와 전통의학 발전을 위한 상호교류협력 합의서를 체결했다.

이번 합의서 체결로 양 단체는 ▲학술․교육․임상 및 기타분야 공동프로젝트 장려 ▲공동연구센터 설립 및 상호교류 증진 ▲각 단체 산하 분과학회 개설 ▲상호 전문지식 저널 및 간행물 출판활동 증진 ▲양 기관 학술행사에 회원참석 독려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필건 회장은 “EU 회원국인 슬로바키아의 자연의학회와 합의서를 체결한 것은 한의학이 슬로바키아를 거점으로 오스트리아, 헝가리 등 유럽 각지로 뻗어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한의협은 이번 합의서 체결을 계기로 한의학의 우수성을 슬로바키아를 비롯한 유럽 각 국에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김필건 회장과 정연일 국제이사는 슬로바키아 방문 기간 중에 슬로바키아 자연의학회와 개원의사협회(침술 분야), 체코 침술의학회가 공동 주최한 ‘제17회 자연의학 학술대회’에 참가하여 ‘한국 한의학 소개’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한편 한의협에서는 지난 9월 한의약분야 해외환자 유치와 한의학 교류 증진을 위해 러시아를 방문한 바 있으며, 지난 8일에는 터키 보건부 메흐메트 자퍼 칼라이시 보완대체의학국장과 면담을 갖고 양국간 전통의학 분야의 상호 교류에 대하여 논의했다.

[인기기사]

·[포커스]진료 시 아이 입술 만졌다가 '성추행범' 몰려 합의까지… [2013/10/28] 
·2013 명상치유대회 개최 [2013/10/28] 
·중앙대 의약학연구원, 뎅기열 현황 심포지엄 [2013/10/28] 
·‘한의학 외교’ 결실…슬로바키아 자연의학회와 합의서 체결 [2013/10/28] 
·요양기관 홈페이지 보유율 7% [2013/10/28] 

류장훈 기자 jh@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