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온편협, 제2회 한국온라인저널리즘 시상식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제2회 한국 온라인 저널리즘 어워드.

국내 온라인 뉴스 서비스의 질적인 성과를 공유하는 시상식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다.

(사)한국온라인편집기자협회(이하 온편협)는 제2회 한국온라인저널리즘어워드를 다음달 22일 오후 7시 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시상 분야는 ▶온라인 탐사 보도▶온라인 뉴스편집▶서비스 기획▶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인포그래픽▶온라인 뉴스혁신▶공로상으로 나뉜다. 분야별로 온라인저널리즘을 대표할 수 있는 단체 혹은 개인에게 수여한다.

접수는 다음달 12일까지 한국온라인편집기자협회 홈페이지(www.editw.or.kr 문의 02-701-8242)에서 받는다. 심사위원장은 황용석 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장이 맡았다.

최락선 온편협 회장은 “올 한 해 온라인 뉴스 서비스를 담당하는 종사자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네이버 뉴스스탠드 이후 갈피를 못 잡고 있는 언론사 온라인 뉴스 서비스의 방향성을 잡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온편협은 2009년 12월 출범해 2011년 4월 사단법인으로 전환한 뒤 협회보 발행ㆍ세미나ㆍ강연회 등을 꾸준히 펼쳐왔다.

또 한국언론진흥재단과 공동으로 온라인 편집기자들의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등 회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