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Memo] 'GPANG(지팡)'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2면

◆ KTF가 4일 무선인터넷 게임서비스인 'GPANG(지팡)'을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저장용량(메모리)을 100메가바이트 이상까지 늘릴 수 있어 대작인 RPG(롤 플레잉 게임)도 작동이 가능하다. 또 유선 인터넷으로 게임을 내려받은 뒤 전용 케이블을 통해 휴대전화 단말기로 옮길 수 있어 데이터 이용료(통화료)도 줄일 수 있다. 초기에는 지팡 전용폰(삼성전자 SPH-G1000)으로 11개 게임만 이용 가능하나 연말까지 게임은 100여 개, 전용폰은 5~6종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월 이용료는 9800원.

◆ SK텔레콤은 이달 중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 전원에게 무료통화 혜택을 주는'200분 무료 서비스 대축제'를 펼친다. 이 행사는 신규 및 번호 이동 가입 고객(중고 단말기, 선불 이동전화 제외)을 대상으로 총 1200도수(1도수=10초,약 200분 상당)의 무료통화 서비스를 지원한다. 단 무료통화는 가입 다음달인 5월에 혜택이 있다.

◆ KT는 다기능 유선전화'Ann(안)'의 문자메시지(SMS) 이용료를 이달부터 인하했다. '안'의 문자메시지 요금제는 그동안 송.수신 단말기가 유.무선으로 달라도 똑같이 건당 25원으로 책정했었다. 새 요금제는 유선에서 유선으로 전송되는 문자 메시지는 건당 10원으로 60%, 유선에서 무선은 15원으로 40% 각각 내렸다.

◆ 하나포스닷컴은 이달부터 하나로텔레콤 초고속인터넷 고객에게 월 최대 100건의 무료 문자메시지 이용 혜택을 주고 있다. SK텔레콤.KTF.LG텔레콤 등 3개 이동통신 서비스에 적용되며, 하나포스의 '플래티넘' 회원은 월 100건,'골드'는 50건,'실버'는 30건까지 해당 코너(smszone.hanafos.com)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 네이버(naver.com)는 최근 홈페이지를 이용자 중심으로 개편했다. 개편 방향은 카페.블로그 등의 화젯거리를 소개하는'요즘 뜨는 이야기', 검색 활용법과 오픈 사전 등 검색 관련 이야기를 담은'지식 검색으로 업(UP)'등이 새로 선보였다. 네티즌이 자주 찾는 뉴스.금융.증권 정보는 화면 중앙에 배치하고, 뉴스창은 기존보다 넓게 만들어 최신 기사를 한 눈에 많이 볼 수 있게 했다.

◆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K)는 2일 휴대용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PSP.사진) 네스팟 밸류팩'을 출시했다. 이 게임기는 KT의 무선 초고속 인터넷인'네스팟'기능을 담아 전국 1만4000여 곳의 네스팟존에서 무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 게임기 값은 32만8000원이고, 네스팟 접속 이용료는 월 5000원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