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대학입시요강 확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7면

문교부는 1일 71학년도 고등학교(고등전문학교 포함)및 대학교의 입시일자와 출제지침을 확정,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고등학교 (고등전문학교 포함)의 입시일자는 전기가 2월1일부터 5일까지, 후기가 2월15일부터 19일까지이며 대학은 전기가 1월18일부터 22일까지, 후기가 2월9일부터 13일까지이다.
고등학교 (고등전문학교 포함)의 전형방법은 필답고사·체능검사·신체검사 및 면접으로 하되 신체검사와 면접은 수학상의 지장유무만을 보도록 되어 있다.
출제범위는 현행 중학교 교육과정 3학년분(체육 제외)의 교과활동(반공·도덕 포함)안으로 국한되었으며 반공, 도덕의 출제비중을 높이도록 했다.
출제방법은 각 시-도 단위로 공동 출제, 또는 문제은행식으로 하고 체능배점을 전체의 30분의1이상으로 하도록 되어 있고 특기자 전형은 교육감의 승인을 받아 정원의 3%이내에서 선발하되 체육특기자 가운데는 육상특기자를 우선적으로 뽑도록 했다.
대학의 전형방법의 경우 필답시험은 현행 교육과 정령에 따라 고교에서 이수하는 3년간의 내용안에서 출제하도록 되어 있고 필수과목과 선택 과목의 구별은 기능학교 교육과정 교과 과목단위 시간기준에 따라 결정하되 자연계 대학은 과학(물리·화학·생물·지학중 택일) 을 필수로, 실업계 대학은 선택과목안에 해당 실업과목(예=상업부기·수산생물 구조·역학 등)을 넣고 여자대학은 가정을 선택과목안에 넣도록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