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2013 맛있는 밥상- 이천 맛집, 낙지요리 전문점 “수향낙지아구"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쓰러진 소도 단번에 일으켜 세운다는 스태미나의 상징! 쫄깃하고 통통한 바다의 산삼 낙지는 날것이면 날것, 요리면 요리, 모두 각양각색의 맛과 영양을 자랑해 국민들의 신선한 별미로 언제나 각광받는 메뉴다. 더욱이 매콤한 양념에 통통하게 살이 오른 낙지를 화끈하게 볶아먹는 낙지볶음은 술안주로도, 온가족의 나들이 음식으로도 손색이 없는 훌륭한 영양별식!

더욱이 각종 무기질과 양질의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한 낙지는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이 적어 여성들의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명하다. 또한 낙지가 가진 철분과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압의 수치를 정상화 시켜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주며, 빈혈개선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특히 낙지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콜레스테롤 저하는 물론 암세포 생장 억제, 간세포 활성화 등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성인 남녀를 비롯한 임산부나 노약자 층에게도 몸에 부담을 주지 않는 매우 유익한 식재료라 하겠다.

그러나 이렇게 좋은 낙지도 결국은 맛이 있어야 보배! 제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 해도 맛이 없다면 손이 가지 않게 마련이다. 해서 오늘 소개할 곳은 거부할 수 없는 비법 낙지요리가 일품인 경기도 이천시의 “수향낙지아구”다. 산지에서 받은 신선한 산낙지로 독특한 해물 낙지요리를 선보이는 수향낙지아구는 고추장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깔끔한 양념의 매콤한 낙지볶음이 단연 인기다. 특별히 위생을 위해 매번 일일이 개별 포장된 비법 고춧가루 양념을 사용한다는 이곳의 낙지볶음은 그렇기 때문에 더욱 깔끔하고 칼칼한 맛을 고객들이 믿고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

또한 수향낙지아구에 오면 꼭 한번 맛봐야 한다는 시원한 갈낙전골은 푸짐한 양도 양이지만 일반적인 탕에서는 느낄 수 없던 얼큰한 국물과 담백하고 구수한 낙지, 갈빗살의 조화가 궁극의 하모니를 자랑한다. 그리고 그 맛의 비결은 주인장의 부모님께서 손수 전수해준 특별한 두 가지 양념. 간을 맞추는 고추 다진 양념과 담백한 맛을 책임지는 고기 다진 양념이 지금의 얼큰하고 구수한 갈낙전골 특유의 깊은 맛을 완성해내는 것이다.

재료에 깊고 진한 맛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김범상 대표는 지금껏 다년간 축적된 부모님의 노하우를 전수받으며 틈틈이 탄탄한 기본기를 다져왔다. 때문에 이곳을 찾는 고객 모두는 대를 잇는 주인장의 변함없는 맛과 친절을 성공의 이유로 꼽는다. 마치 각기 다른 두 가지 양념이 하나의 깊고 풍부한 맛을 자아내듯 대를 잇는 그들의 옹골찬 노력이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하는 것이다. 변덕스런 여름 날씨가 기승을 부릴수록 지친 몸과 마음은 진정한 힐링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친절하고 신선한 낙지 명가, 수향낙지아구에서 당신의 지친 체력을 한방에 충전시킬 행복한 기회를 가져봄이 어떠한가?

◈ 주 소: 경기도 이천시 갈산동 627-2번지
◈ 문의전화: 031-635-8969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