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위 있는 인생 제2막 시작 도와드립니다”

중앙일보

입력

경기도여성비전센터(소장 이용교)에서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조기은퇴와 은퇴후 가족관계 재적응을 위한 50대 은퇴전후 가족파트너십 시범사업으로 ‘품위 있는 내 인생 제 2막의 시작을 위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오는 24~25일 1박2일간 양평 힐하우스에서 ‘행복을 위한 인생 디자인’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은퇴 후 삶을 디자인하고 실천하게 부부가 함께 준비하는 부부캠프에 이어 다음달 7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은퇴 후 부부간 원활한 소통을 위한 체험식 깨달음의 방법, 제2 인생설계를 통한 역할 상실과 시간적 여유에서 오는 문제를 풀고 노년의 행복한 삶을 맞이하도록 하는 내용으로 꾸며졌다.주된 내용은 50대 은퇴전후 부부중심의 은퇴설계, 가족건강성 증진을 위한 노년대비로 은퇴 후 역할, 부부소통,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파트너십, 여가활용법, 공동취미 찾기, 가족봉사활동 등 프로그램 및 매뉴얼 개발과 시범운영을 한다.

2013년 시범사업 후 효과성 검증을 거쳐 2014년에는 경기도 시군에 프로그램을 확산·보급할 예정이다.여성비전센터 이용교 소장은 “앞으로 이러한 프로그램의 성공적 개발과 보급으로 많은 은퇴전후의 세대들이 품위 있는 인생 제2막을 시작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이 프로그램은 여성비전센터 사업위탁기관인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hsfc.familynet.or.kr)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족교육팀(031-267-8781)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