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 신간] 다이어트 가이드북 '먹는 순서 폭발 다이어트'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6면

먹는 순서로 살을 빼는 다이어트 가이드북 『먹는 순서 폭발 다이어트』가 발간됐다. 저자는 먹는 순서만 바꾸면 두 달에 평균 10㎏을 감량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위 속에 섬유질·단백질·탄수화물 순으로 차곡차곡 쌓아 체지방의 증가를 막는다는 원리다. 이 책은 메뉴별 먹는 순서 가이드와 구체적인 실천법,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는 운동법 등을 소개한다. 이시카와 히데아키 지음, 김정환 옮김, 새로운현재, 132쪽, 1만1200원.

몸짱인 박현 의학전문기자가 『건강짱 몸짱 만들기』를 펴냈다. 이 책은 40대 이상 중년을 위한 건강서다. 집에서 운동기구 없이 멋진 몸매를 만드는 법과 오십견·고혈압 등 40대에 발병률이 높은 질병을 예방하는 운동법 등을 소개한다. 책은 ‘40대부터 오기 시작하는 건강 적신호’, ‘실패하지 않는 몸 가꾸기 원칙’, ‘생활 속에서 따라만 하면 건강해진다’, ‘몸짱 기자가 추천하는 10가지 팁’ 등 총 9장으로 구성됐다. 박현 지음, 무한, 294쪽, 1만5000원.

어린이 약시와 눈 건강에 대한 내용을 담은 그림책 『애꾸눈 선장, 약시를 무찌르다』가 발간됐다. 질환을 아이 눈높이에 맞춰 쉽게 소개하는 그림책 중 첫 번째 시리즈다. 어린이 100명 중 3명꼴로 경험하는 약시의 증상과 치료 과정의 어려움을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으로 풀었다. 이네 반 덴 보쉐 지음, 조선미 옮김, 민병무 감수, 한울림스페셜, 32쪽, 1만1000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