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의 길을 묻는 곳!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글로벌시대를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의 중요성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인재의 필수항목으로 손꼽히는 것은 바로 영어구사력이다. 세계 어디에서든 원활한 의사소통을 구현할 수 있는 영어실력의 중요성은 두 말할 필요 없이 많은 이들이 ‘영어 절박감’ 마저 갖고 있는 터.

그러나 기존의 영어 교육방법인 어휘, 독해, 문법, 단어 중심 등 위주의 영어공부를 잘한다는 학생들과, 듣고, 말하고, 읽고, 쓰기에 있어서 균형잡힌 영어를 기본으로 영어에 대한 두려움 없이 영어권을 포함한 세계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자기생각을 정확히 표현하는 발표력, 비판적 분석능력, 창의적인 생각 등이 가능한, 영어를 잘하는 아이는 영어점수 뿐만 아닌 실제 영어실력에 있어서도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그 동안의 탁월한 영어교육의 명성으로 국내는 물론, 미국, 캐나다의 원어민강사 지망자들과 헤드헌터들이 가장 신뢰하여 추천하는 영어교육기관중의 하나로도 알려져 있고, 일본의 NHK-TV에서도 특별취재를 나올 만큼 유명한 ‘서강대학교 중랑SLP어학당’ (http://jungnang.slp.ac.kr)이 체계적이며, 창의적인 교육커리큘럼과 손쉽게(?) 영어 교육효과를 만드는 노하우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국 최고의 명문 아이비리그 (University of Pennsylvania) 학자 출신의 이태종 원장은 오랜 외국생활과 미국 유수의 컨설팅회사 및 펜실베니아대학에서의 강의 및 재미과학자로서의 연구경험, 10여 년 동안 국내영어교육을 해온 교육자로써, 영어교육은 이렇게 해야 한다는 성공사례를 실제로 보여주고 있다. “영어공부의 목적을 논하기 전에, 언어습득의 과정은 반복된 언어교육에 따른(부모가 자녀에게 그 나라의 언어를 가르쳐주듯이) 익숙해져가는 것(Familiarization)에 있습니다. 그 동안 우리나라의 영어교육은 이러한 태생적 진리를 깨닫지 못하고, 문법위주, 점수 위주의 언어학(Linguistics)을 공부(Study, Knowledge base)로 접근해 왔습니다. 국내 및 해외 두뇌과학자들과 언어학자들도 주장하듯, 언어습득시기에 따라 듣고, 말하고, 읽고, 쓰기를 통한 소통(Communication)이 되풀이 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배워지는 것을 그 동안 어렵고 지루하게 영어와 씨름해왔던 것에 대해 이 원장은 자신있게 개선하여 5세 유치원 나이 에서부터 중학생, 성인들까지의 모든 연령에서 놀라운 결과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우리나라의 경우 노출된 영어교육환경이 지극히 제한적이기 때문에 영어교육 방법 역시 달라야 하고, 언어습득과정에 접목시키기 위해서 두뇌기능, 언어학적 지식, 유,소년기 발달과정 등, 이 영어교육 커리큘럼에 녹아 있어야 기대하는 영어교육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태종 원장의 뚜렷한 실리적 언어교육철학에 따라 운영되는 중랑SLP는, 일반적으로 높은 영어점수 취득을 최고로 생각하는 영어교육의 방법론과는 달리, 언어습득 과정을 이해하고 이를 영어교육에 접목시켜 언어학(Linguistics)을 배우는 것이 아닌, 언어(Language) 표현을 익숙하게 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교육해온 것이 오늘날 탁월한 영어교육효과를 보게 된 이유라 하겠다.

때문에 영어의 1차원적인 실력향상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영어를 바탕으로 자유롭게 생각하고, 창의적인 발상을 이뤄낼 수 있도록 보다 더 자유스럽고, 창의적인 교육환경이 주어져서 그런지, 이곳의 많은 학생들의 얼굴이 유난히 밝고, 이곳을 즐기고 있다는 것을 복도와 교실에서 쉽게 느낄 수 있었다.

아이의 연령별, 수준별 차이에 맞게 유치부, 초등, 중학, 유치부 졸업자 및 귀국생 과정, 한시적 방학특강 등의 교육 커리큘럼도 기자가 보기에도 실로 매우 재미있고,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 심리치료상담사를 두어 학생 및 학부모들의 각종 고민과 문제행동 등 에 대해서도 섬세하게 돌보고 있으며, 또한 깨끗하고 넓은 조리실에는 자체 영양사와 조리사까지 있고, 학생들과 학부모님들 사이에 ‘음식들이 맛있다’ 라고 알려져, 지역 영어학원이 아닌, 세계를 리드할 인재를 위한 맞춤형 영어교육기관으로 학부모님들로부터 절대적 신뢰를 얻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학부모님중에는 대학교 영어교수, 영어선생님 자녀들이 의외로 많고, 인근의 사립학교 교장선생님들과 영어선생님들로 부터도 영어교육관련 자문 요청들이 있어온다고 한 교직원은 귀띔한다.

아이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 것인지 학부모들 기대 이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아이의 장기적인 미래에 도움이 될 방향으로 영어실력을 쌓아주는 ‘중랑SLP’ 이기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학부모님들의 많은 감사편지들에서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더불어 ‘서강대학교 중랑SLP어학원’의 이태종 원장은 “앞으로는 ‘중랑SLP어학당’만의 체계화된 영어교육 노하우가 제도권의 많은 학생들, 인재들의 영어 실력향상에도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각 분야에서 탁월성을 이룰 인재들을 육성키 위한 기본에 충실한 영어교육으로, 우리나라 영어교육의 딜레마를 훌쩍 뛰어넘어 달리는 ‘서강대학교 중랑SLP’의 탁월한 교육 프로그램 문의는 스마트폰(http://slpkids.net), 홈페이지(http://jungnang.slp.ac.kr) 혹은 전화로도 가능하다.

문의 02-493-3114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