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kt금호렌터카, 렌터카 업계 첫 연중 24시간 콜센터 운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kt금호렌터카(이희수 대표·사진)가 한국표준협회 ‘2013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발표에서 렌터카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t금호렌터카는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고객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있다. 청결, 성능, 친절, 신속 등 4대가치를 기본으로 서비스 차별화를 통해 브랜드 로열티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모든 직원에게 서비스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우수 직원은 포상과 해외 연수 등 보상을 통해 전사적으로 양성하는 한편, 사내강사로서의 활동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직원 동기 부여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kt금호렌터카에서 대여 중인 캠퍼밴.

그뿐 아니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물리적 접점 및 인프라 강화를 목적으로 통합 소비자 의견 청취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고객 만족 전담부서 조직을 확대 강화했다. 이 밖에 업계 최초로 콜센터 연중 24시간 운영, 해피콜 전면 시행, 사고/정비 채널 일원화 시스템 구축 완료 등 업계 1위로서의 선도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순회정비기사를 100% 정규직 직원으로 전환해 오토케어 법인을 설립하고, 불만 VOC제로화 운동, 고객 CRM 구축 등 고객 로열티를 높이기 위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정구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