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금호렌터카(이희수 대표·사진)가 한국표준협회 ‘2013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발표에서 렌터카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t금호렌터카는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고객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있다. 청결, 성능, 친절, 신속 등 4대가치를 기본으로 서비스 차별화를 통해 브랜드 로열티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모든 직원에게 서비스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우수 직원은 포상과 해외 연수 등 보상을 통해 전사적으로 양성하는 한편, 사내강사로서의 활동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직원 동기 부여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그뿐 아니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물리적 접점 및 인프라 강화를 목적으로 통합 소비자 의견 청취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고객 만족 전담부서 조직을 확대 강화했다. 이 밖에 업계 최초로 콜센터 연중 24시간 운영, 해피콜 전면 시행, 사고/정비 채널 일원화 시스템 구축 완료 등 업계 1위로서의 선도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순회정비기사를 100% 정규직 직원으로 전환해 오토케어 법인을 설립하고, 불만 VOC제로화 운동, 고객 CRM 구축 등 고객 로열티를 높이기 위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정구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