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더 성욕부진, 포르노로 치료한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자이언트 팬더는 번식력이 좋지않다고 알려져 있다.
중국에서는 암컷에게 무신경한 사육 수컷 자이언트 팬더의 낮은 성적 욕구를 끌어 올리기 위해 비아그라가 아닌 포르노 영화를 사용한다고 한다.

번식력이 떨어지는 것으로 정평난 중국의 자이언트 팬더들은 성년이 되는 생후 6세 무렵 부터 성년식의 일환으로 팬더 포르노 영화를 정기적으로 관람한다.

중국 우롱에 위치한 중국 자이언트 팬더 번식 연구 센터에서 살고 있는 디디는 여섯 살이 된 지난 화요일(현지 시간), 두 마리 자이언트 팬더가 교미하는 장면을 담은 비디오 화면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신화통신은 이 팬더의 성년식을 보도하면서 "디디는 이 선물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것으로 보였다"고 전했다.

이 성교육 비디오가 얼마나 자세히 성교 기술을 가르치고 있는 지는 명확하지 않지만, 어쨌든 이 X-등급 영화는 팬더들의 '원초적 본능'을 깨우칠 때까지 중국 전역에서 계속 상영될 것이다.

중국 사천성에 위치한 청두 자이언트 팬더 번식 연구 기지에서도 아침과 저녁에 한차례씩 팬더들에게 성교육 비디오를 틀어주고 있다.

자이언트 팬더들은 성욕 증진이 필요하다.
중국 자이언트 팬더 번식 연구 센터의 장혜민 연구 소장은 "이같은 성교육을 통해 자이언트 팬더의 성적 욕구가 늘어고 이들의 자연 교미능력과 번식 능력이 증진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고 밝혔다.

특히 사육되고 있는 자이언트 팬더는 성적 욕구가 매우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나 종족 보존에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 이에 팬더 보호 관계자들은 이들을 멸종 위기에서 보호하기 위해 인공 수정 방식을 시도하게 되었다.

현재 중국 티베트 고원 경계 부근에 겨우 1천1백여마리의 야생 자이언트 팬더가 생존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중국 자이언트 팬더 보호센터는 비아그라 등의 약품을 사용하기 보다는 성교육이나 운동 등을 통해 이들의 성적 욕구를 끌어 올리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것으로 보고 있다고 이곳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귀취안씨는 전했다.

오래 전부터 보호 구역이나 동물원에서 서식하고 있는 다 자란 수컷 자이언트 팬더의 60% 이상이 낮은 성적 욕구 증상을 보여 왔다. 이들 중 단지 10% 만이 자연 교미 능력이 있으며 30% 정도의 암컷 자이언트 팬더들만이 수태해서 출산하고 있다.

초기 결과는 희망적이다. 지난해 우롱 연구센터에서 살고 있는 시멍은 오랜 기간동안 성교육을 받은 후 처음으로 자연 교미에 성공했다. 그는 현재 아빠가 되었다.

그리고 팬더 사육자들은 디디에 대해서는 보다 낙관적인 전망을 하고 있다. 디디는 팬더 포르노를 집중적으로 시청한 후 시멍보다 훨씬 왕성한 성욕을 보여 내년이면 교미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교미 및 인공 수정으로 우롱 지역의 자이언트 팬더는 지난 1998년 20마리에서 현재 55마리로 크게 불어났다.

청두 지역에서는 지난 3년 사이 11차례의 출산이 이뤄졌다.

CHENGDU, China (CNN) / 오병주 (JOINS)

◇ 원문보기 / 이 페이지와 관련한 문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