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종합 뉴스 포커스] 2월 11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0면

*** 행사 모임

충남 태안군은 안면도 국제꽃박람회 개최 한 돌을 기념해 4월 20일 ‘안면도 꽃축제 하프마라톤 대회’를 연다. 꽃박람회장 광장을 출발,방포해수욕장·백사장해수욕장을 돌아 꽃박람회장까지 오는 하프 코스와 10㎞,5㎞ 코스 등 3개 코스로 나눠 진행한다. 참가 접수는 다음달 14일까지 인터넷(http://www.flowermarathon.com) 등을 이용하면 된다. 참가비는 하프·10㎞코스 3만원,5㎞코스 2만원. 041-670-2675.

*** 캠퍼스

대전대학교는 10일 육군과 군사학 학부과정 개설을 위한 ‘군사학 발전 협력 합의서’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대전대는 학부과정에 군사학과를 설치하고 내년 입시부터 여학생 10명을 포함해 신입생 6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 학과 졸업생들은 희망할 경우 학군·학사장교·여군사관 등으로 임관할 수 있다. 대전대는 방학중 병영체험과 해외연수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일정 수준의 영어와 제2외국어,컴퓨터 활용능력 등을 갖추도록 할 방침이다.

*** 문화 마당

원주시립교양악단은 12일 오후 7시30분 치악예술관에서 신년 연주회를 갖는다. 임헌정(서울대 교수)씨 지휘로 시벨리우스의 교향시 ‘핀란디아’,요한 스트라우스 2세의 오페라 ‘박쥐’ 가운데 ‘어이없는 농담이군요’‘피치카토 폴카’‘봄의 왈츠’,베르디의 오페라 ‘리골레토’ 가운데 ‘그 이름이여’ 등을 연주한다. 소프라노 김수연씨와 바이올리스트 양지인씨도 출연한다. 입장권은 무료 배부한다.

*** 이 사람

순천제일대 방송연예과 김성희(24)씨가 교육인적자원부 선정 올해 ‘21세기를 이끌 우수 인재 대통령상’수상자 1백명에 끼여 17일 청와대서 상을 받는다.뇌성마비 장애인인 김씨는 KBS 열린 음악회와 전국 장애인 가요제에 출연·입상하고 자작곡을 발표하는 등 가수와 작곡가의 꿈을 키워 가고 있다.이 대학은 지난해에도 메카트로닉스학부 이금렬씨(창업동아리 회장)가 우수 인재로 뽑혔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