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업계 최초 '두유케이크' 출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파리크라상(대표 정태수)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두유를 사용해 고소한 건강케이크 ‘두유케이크’를 출시했다. 이로써 국내 업계 최초로 두유크림을 케이크에 접목, 건강 먹거리를 원하는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한다.

파리바게뜨 ‘두유케이크’는 100% 유기농 콩에서 추출한 두유를 활용해 두유의 식이섬유와 고소한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생크림과 비슷한 질감의 고농축 두유크림을 만들기 위해 크림 개발에 1년이 걸렸다. 특히 국내산 쌀 케이크를 접목해 두유크림과 어우러진 건강한 맛을 추구했다.

파리바게뜨 ‘두유케이크’는 쌀 케이크에 두유크림과 커피푸딩을 샌드하고 초코 케이크와 함께 크로칸트(Krokant, 아몬드 또는 호두를 넣고 구운 과자의 일종)를 넣어 바삭한 식감을 냈다.

파리바게뜨는 3월 21일부터 4월 7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두유케이크’를 구입하면 선착순 1만명에게 파리바게뜨 두유음료 ‘쏘유’ 교환권도 증정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젊은층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20~30대의 소비자들까지 두유를 즐겨 찾고 있는 점에 착안해 ‘두유케이크’를 개발했다”며 “고급스런 디자인과 건강한 맛으로 기념일 뿐만 아니라 간편한 디저트로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충남 금산 지역 최대 병원이 문 닫은 이유는 [2013/03/21] 
·이정희 "진주의료원 동영상 6분만 들어주세요" [2013/03/21] 
·공부 잘 하는 약은 없다 [2013/03/21] 
·진영 복지부 장관, 박 대통령에 “3대 비급여 전면 개편” [2013/03/21] 
·“300조원으로 성장한 세계 의료기기산업 총집합” [2013/03/21] 

정심교 기자 simkyo@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