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인형극으로 배우는 건강교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어린이 건강교실을 운영하며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년 진행되고 있는 어린이 건강교실은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

올해는 관내 도서관과 함께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 교육을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으로 아이들의 올바른 생활습관교육과 신체활동에 대한 관심 및 동기유발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또 어린이들의 편식 및 비만 예방을 위한 영양교육과 손 씻기 전과 후의 위생상태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손씻기 체험학습을 통해 교육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15일 오전 10시 실시된 첫 교육은 6~7세 어린이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바른 식습관형성을 위한 영양교육과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인형극 공연으로 진행됐다.

특히 식사도서관과 연계하여 진행한 인형극 공연은 건강관리라는 무거운 주제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해 어린이들의 눈길을 끌며 큰 관심을 받았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김광문 병원장은 “ 어릴 적 생활습관이 평생건강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만큼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며 “ 앞으로도 꿈나무들의 올바른 생활습관형성에 도움을 줄 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건강교실은 상반기 4회, 하반기 4회 매달 셋째주 금요일 진행될 예정이며, 5월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는 특별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인기기사]

·뿔난 의료계 "동아제약 가만두지 않겠다" [2013/03/18] 
·리베이트로 성난 의사들, '동아 바꿔스 운동' 한다는데... [2013/03/18] 
·토요진료 가산에 왜 병원급은 제외하나… 병원계 발끈 [2013/03/18] 
·진주의료원 직원들, "휴일도 없이 일만 했는데…" [2013/03/18] 
·김용익의원, "홍준표 도지사, 지금 막가자는 거죠?" [2013/03/19] 

문혜준 기자 hjune@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