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임교수가 학습계획표 관리 … 논술 전문팀 꾸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현역 EBS강사와 서울시내 대형 종합반에서 평균 10년 이상 강의를 해 온 베테랑 교수진, 그리고 타 기숙학원이 벤치마킹을 할 정도의 완성도 높은 학생관리 시스템. 이천탑클래스 본원이 내세우는 차별화이다. 매년 원생의 70%이상을 서울의 주요대학에 진학시킨 사실이 이를 입증한다.

 전임교수가 주 3일 이상 학생들과 숙식을 함께하며 학습계획표와 오답노트 작성, 일일테스트 등을 직접 관리하고 24시간 밀착형 생활담임이 2명씩 배치되는 것도 이천탑클래스 본원의 강점. 생활담임은 주·야간 교대로 상주하면서 학생들의 학습·생활 상황을 점검해 온라인 생활기록부에 기록하게 되고, 이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학부모가 언제든 열람할 수 있다.

 매년 선발인원이 증가하고 있는 수시전형을 위해 이천탑클래스는 자연계열 수리 및 과학논술, 인문계열의 인문논술 전문팀을 마련했다. 여기에 논술전형/적성전형으로 세분화해 관리하는 것도 이천탑클래스가 수시전형 합격률을 올리고 있는 이유이다.

 철저히 수험생 중심의 시설도 이천탑클래스만의 빼놓을 수 없는 특징. 탁 트인 넓은 캠퍼스에 자리한 인재관, 학습관, 인성관 등 3개의 최신식 건물동은 학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직영체제로 운영되는 식당 또한 영양을 맞춘 식사 제공으로 원생들의 건강 관리에 힘쓰고 있다.  

박지혜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