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창사 50돌 2019년까지 세계 10대 항공사 진입 목표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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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은 세계 항공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대한항공이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라는 비전 달성을 위한 청사진을 내놓았다. 창사 50주년이 되는 2019년까지 매출 25조원, 세계 10대 항공사 진입 목표가 그것이다. 이를 위해 대한항공은 세계 항공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우선 대한항공은 ‘하늘의 특급 호텔’로 불리는 A380 차세대 항공기를 동북아 항공사 중 최초로 도입해 뉴욕, LA, 프랑크푸르트, 홍콩 등 장거리 및 단거리 노선에 투입했다. 바 라운지, 기내 면세물품 전시공간 등 타 항공사에서는 만날 수 없는 시설을 갖춘 것이 특징.

 지난 2011년에는 ‘객실 명품화 프로젝트’를 마무리해 최고의 글로벌 항공사라는 타이틀에 한걸음 더 다가갔다. 항공사상 최대 규모의 객실 개조사업인 이 프로젝트를 통해 전 좌석에 주문형 오디오비디오시스템(AVOD)과 전원공급 장치가 설치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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