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사 3곳 `옴부즈맨 사이트' 개설

중앙일보

입력

㈜선우, 에코러스, 피어리 등 결혼정보회사 3곳은 14일 회원들의 불만사항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공동 `옴부즈만 사이트'(http://www.wedro.com)을 개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런 움직임은 최근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회원들의 불만이 잇따르자 공정거래위원회가 환불 및 회원정보 관리규정 등을 대폭 강화하는 방향으로 표준약관을 개정한데 따른 것이다.

이들은 앞으로 옴부즈맨 사이트에 접수된 회원들의 불만이나 건의사항을 곧바로처리하고, 처리결과를 접수 회원들의 e-메일로 보내는 동시에 이 사이트에 게시하기로 했다.

한편 공정거래위는 최근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회원들의 불만사항을 감안, 회원이 가입한 뒤 소개를 못 받았을 경우 환불액수를 회비의 70%에서 80%로 강화하고 회원 신상자료를 엄격히 관리하는 등 표준약관을 개정했다.

(서울=연합뉴스) 김종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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