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Mandrake Linux 8.1 출시

중앙일보

입력

MandrakeSoft는 오늘 Mandrake Linux 8.1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번 새로운 버전에서 MandrakeSoft는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고, 보다 완벽하고 사용자 친화적이고 서버용으로 적합한 Linux OS란 점을 강조했다.

"이번 새로운 버전에서는 MandrakeSoft의 새로운 온라인 서비스이자 우리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한 MandrakeOnline을 포함하고 있다."라고 MandrakeSoft의 공동설립자이자 CTO인 Frederic Bastok이 밝혔다. 또 그는 "우리의 사용자 친화적이고 강력한 솔루션은 2500여개의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다. 특히 MS Office와 호환되는 StarOffice도 포함하고 있다. 또 Mandrake Linux 8.1은 서버시장에서도 적합하게 특별히 디자인 되어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버전에 포함된 MandrakeOnline에서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configuration을 통한 보안 알림, 패키지 업데이트 알림 기능

"name@mandrakeonline.net"과 같은 Email alias 기능

MandrakeExpert(http://www.mandrakeexpert.com)에 대한 특별한 리베이트.

그리고 이번 버전에서는 Konqueror, Kmail, KOffice 1.1을 포함한 KDE 2.2.1과 Nautilus 1.0.4, Mozilla 0.9.4를 포함한 GNOME 1.4.1과 같은 훌륭한 그래픽 인터페이스도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linux-mandrake.com/en/81.php3 을 참고하기 바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