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문지 뉴트리션,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교육전문지 뉴트리션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뉴트리션은 지난 2013년 08월 26일 창간된 국내 몇 안되는 교육전문지로 ▶ 교육 뉴스 ▶ 기획·특집 ▶ 교육공동체·오피니언 ▶ 입시 등 교육과 관련된 뉴스 뿐만 아니라, 최근 언론계에서 이슈인 '로봇저널리즘' 을 조석진 이사 책임 하에 자체 개발하여 기사를 발행하고 있다. 조 이사는 국내 유일무이한 로봇저널리즘 전문지 '로봇저널' 의 발행인을 맡고 있고, 지난 08월 25일 미디어오늘이 주최한 ‘ 저널리즘의 미래 2016 : 스토리텔링의 진화’ 컨퍼런스에 연사(演士) 로 참여해 ‘기사작성 알고리즘의 기본 설계’ 에 대해 발제하는 등 로봇저널리즘과 관련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콘텐츠품질인증' 제도는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구매·이용할 수 있는 우수사이트를 발굴하여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 를 말한다. 품질인증은 7인 내외로 구성된 '전문가평가단' 과 30인 내외로 구성된 '이용자평가단' 에서 평가를 진행한다.

뉴트리션 관계자는 "품질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그간 많은 노력을 해왔다" 면서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뉴트리션 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하고 "국내 몇 안되는 교육전문지로서 최고의 교육 뉴스를 제공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뉴트리션은 지난 7월 19일 한국저작권보호원(前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으로부터 '클린사이트' 지정 받은 바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