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볼 만한 칵테일 바

중앙일보

입력

웰빙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칵테일바 라운드(LOUND). 사진은 2·3층 라운지바.

‘그래도 역시 칵테일은 분위기’라고 생각하는 이들을 위해 꾸준히 인기를 누리며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칵테일바를 소개한다. 달콤한 칵테일 한 잔과 음악이 로맨스를 더해준다.

라운드(LOUND)

청담동 카페74가 오픈한 라운지 바다. 1층은 낭만적인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는 레스토랑, 2-3층은 복층구조의 라운지바로 구성돼 있다. 2층은 바와 DJ부스, 개방적인 원형 테이블이 비치돼 있다. 3층에서는 2층을 내려다 볼 수 있다. 최신 음악을 즐기며 칵테일 전문가인 믹솔로지스트들이 선보이는 웰빙 칵테일을 맛볼 수 있다. 이곳의 칵테일은 화학적인 재료를 섞지 않고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게 특징. 아이돌그룹 멤버부터 한류스타까지 연예인이 즐겨 찾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연중무휴.
주소 강남구 청담동 83-13
문의 02-517-7412
영업시간 오후 7시~오전 3시(금·토요일 오전 3시까지)
 

럭키스트라이크

젊음의 거리 홍대에서 칵테일을 즐기고 싶다면 ‘럭키스트라이크’를 빼놓을 수 없다. 담배 상호를 딴 이름이 말해주 듯 담뱃갑 만한 작은 공간이다. 옆 사람과 어깨를 부딪히며 칵테일을 마셔 그야말로 사람 냄새가 물씬 난다. 지난 8월 문을 연 4호점까지 총 4개의 매장이 모두 미니바로 홍대 주변에 자리하고 있다. 아기자기한 소품은 유럽의 선술집을 떠올리게 한다. 다양한 종류의 모히또와 마티니가 가장 인기다.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다. 매달 7·17·27일에는 ‘럭키 데이’가 열린다. 1호점은 모든 품목을, 2·3·4호점은 보틀에 한해 50% 할인한다. 연중무휴.
주소 마포구 합정동 413-14(2호점)
문의 02-324-6213
영업시간 오후 5시~오전 5시
 

커피바K(Coffee Bar K)

정통 클래식 바를 경험하고 싶다면 커피바K를 추천한다. 일본과 싱가포르에 지점을 두고 있는 네트워크형 바로 2007년 한국에 오픈했다. 바 매니어들이 많이 찾는 정통 일본식 클래식 바이기도 하다. 정통을 지향하는 만큼 연륜 있는 바텐더들의 능숙한 스킬을 접할 수 있다. 드라마 ‘착한남자’에서 칵테일제조 과정을 시연한 바텐더가 근무하는 곳이기도 한다. 보드카·럼·위스키·데킬라 등 베이스별로 다양한 종류의 칵테일을 만날 수 있다. 12월 한남동에 2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일요일 휴무.
주소 강남구 청담동 89-20
문의 02-516-1970
영업시간 오후 7시~오전 3시

<송정 기자 asitwere@joongang.co.kr 사진="LOUN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