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유산균 건기식 '장용락' 출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미약품은 24일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장용락캡슐’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가벼운 식사나 경미한 스트레스에도 복부 통증이나 변비, 설사를 일으키는 과민성대 장증후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 기능식품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장용락의 주성분인 락토바실러스 아시도 필루스는 장내 유산균을 증식시키고 유해 균은 억제해 원활한 배변활동을 유도하며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의한 복통도 감소시킨다.

또 장 질환을 유발하는 병원균과 발암물질 등을 체외로 배설시켜 장내 면역력 증강과 소화 촉진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유산균 대부분이 위장에서 소멸되는 타 제품과 달리, 코팅캡슐로 개발돼 100억 생균이 장까지 살아 도달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장용락캡슐은 100억 생균이 장용코팅 된 제제로 불규칙한 생활습관 과 스트레스로 장 건강이 좋지 않은 현대인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라며 “하루 한 번 복용으로 유익한 유산균을 식약청 권장 섭취량을 채우면서 과다 복용에 따른 불편을 줄였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의약품 리베이트 처벌은 말로만? [2012/10/23] 
·대웅제약, 난치성 상처치료藥으로 글로벌 진출 활발 [2012/10/23] 
·동아제약도 지주회사 체계 전환 [2012/10/23] 
·한미약품, 유소아해열제 '맥시부펜' 약국용 출시 [2012/10/23] 
·과식하면 왜 당뇨병에 걸리는지 아세요? [2012/10/23] 

권선미 기자 byjun3005@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