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시험의 전반

중앙일보

입력

현재 리눅스에는 vendor에 중립적인 2가지 인증시험이 있다 - 하나는 LPI(Linux Professional Institute)이고 다른 하나는 Sair이다.

우선 LPI인증시험의 1단계(현재는 1단계 밖에 없다.)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2종류의 시험을 통과해야한다. 그리고 Sair에서 리눅스 인증 관리자(LCA)로 인증받기위해서는 4종류의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이번 여름에 CompTIA에서는 Linux+ 라고 하는 또 다른 리눅스 인증시험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 시험은 시험 한번으로 인증을 받을 수 있고 다른 두 인증시험과 마찬가지로 vendor에 중립적인 문제가 출제된다. 베타 테스트가 6월 22일에 사작되었고 한달동안 테스트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실제시험은 여름 후반부(9월쯤)에 실시될 예정이다.

CompTIA(Computing Technology Industry Association)은 A+ 하드웨어 인증으로 잘 알려진 곳이다. 최근에는 Network+, i-Net+, Server+ 라는 인증시험들도 실시하고 있다.

좀더 자세한 사항은 http://linuxtoday.com/news_story.php3?ltsn=2001-07-15-009-20-NW 를 참고하기 바란다.

기사제공 : http://Linux.co.kr 정재홍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