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휴대폰으로 조작하는 세탁기 출시

중앙일보

입력

LG전자가 무선 원격제어 기술을 적용해 휴대폰으로 조작이 가능한 세탁기를 선보였다.

LG전자는 휴대폰으로 원격제어가 가능한 `LG 인터넷 터보드럼 세탁기''를 출시하고 기존 인터넷 세탁기 사용 고객을 위해 홈네트워크 홈페이지인 ''드림LG(http://www.dreamlg.com)''를 통해 소프트웨어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원격제어 기능을 탑재한 인터넷 터보드럼 세탁기는 컴퓨터 뿐 아니라 휴대폰 등무선 인터넷 단말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집안의 세탁기를 조작할 수 있고 세탁 시간, 코스 조정 등 각종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또한 세탁시간이 얼마 남았는지 등 작동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세탁중 문제가 발생하면 이를 자체 진단해 오작동 메시지를 휴대폰으로 전송해 주는 등 홈 네트워크의 핵심인 ''쌍방향 정보교환''을 실현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전자는 이번 ''무선 원격제어'' 서비스를 우선 LG텔레콤의 무선인터넷 서비스인`ez-i'' 를 통해 제공하고 향후 전 이동통신 서비스 사업자로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는 "휴대폰 중심의 ''모바일 네트워크''와 가전제품 중심의 ''홈네트워크''를 결합시켜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가전제품을 조작할 수 있는 미래형 생활을 현실화시켰다"며 "LG전자는 인터넷 냉장고에 이어 세탁기, 에어컨, 전자레인지 등 인터넷 백색가전을 속속 출시해 홈네트워크 선도 기업으로 부상했다"고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김현준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