툭시아(TUXIA), 나노질라 통합

중앙일보

입력

셋톱박스, 웹패드, 화상전화, PDA 등의 인터넷 정보기기용 내장 리눅스 소프트웨어 전문회사인 독일의 툭시아사(http://www.tuxia.com)가 업계최초로 모질라 기반 브라우저인 나노질라 통합 소프트웨어를 발표하였다.

나노질라가 통합된 툭시아의 테이스트(TASTE) 소프트웨어 개발 툴은 완전한 데스크탑 브라우저 호환성을OEM, 독립된 소프트웨어 벤더, 시스템 통합사 및 리셀러에게 제공한다.

리눅스 커널 2.4기반의 테이스트는 내장 운영체제, 내장 모질라 브라우저인 나노질라로 구성되어 있으며 완벽한 플러그인 그리고 이용하는 인터넷 정보기기에 따라 사용환경을 달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툭시아 한국사무소의 관계자는 이번에 소개되는 나노질라가 프로세서에 독립적이며 기존에 X86계열이 아닌 ARM이나 파워PC 사용 개발사들이 나노질라를 사용해 일반 데스크톱 PC의 브라우저와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툭시아는 테이스트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의 데모행사를 6월 26일부터 SEK 2001전시장내 자체 부스(코엑스, L702)에서 가질 예정이다.

툭시아의 쟝 루이 반더벨드(Jean Louis Van der Velde) 최고판매책임자는 “테이스트에 나노질라를 통합함으로써, 정보기기 제조사와 개발자들에게 개방형 표준의 모찔라 호환 브라우저를 제공해 인터넷용 정보기기를 보다 적은 비용으로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는 융통성을 극대화 하였다. 진정한 의미의 멀티미디어 브라우저는 툭시아의 나노질라를 사용하는 인터넷 정보기기에서나 가능하다”고 밝혔다.

나노질라 내장 브라우저의 핵심 사양은 HTML 4, XML, CSS, 표준 자바스크립트 그리고 모든 인터넷 상황에서 자바 애플릿을 가동시켜주는 Kaffe JVM을 지원한다.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사양에는 쇼크웨이브(Shockwave), 플래쉬(Flash), MP3, RealPlayer 8.0, 아도비(Adobe)사의 아크로바트(Acrobat), PDF, 다중언어 지원기능, 스마트모드(SmartMode) GUI 그리고 PiP TV 기능이 있다.

“최상의 멀티 미디어 기능을 갖춘 툭시아의 테이스트는 인터넷용 정보기기를 위한 내장 리눅스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모든 주요시장과 언어도 함께 지원한다. 우리는 디지털 기술 솔루션의 선두주자인 다미 기술과 공조하여 부가가치가 높은 내장 리눅스 솔루션을 OEM사에 제공할 것이다”고 반더벨드 최고판매책임자는 덧붙였다.

Linux.co.kr 이선미

자료제공: linux.co.kr(http://www.linux.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