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시스템즈, MS와 닷넷 파트너십 체결

중앙일보

입력

동양시스템즈(http://www.tysystems.com)는 31일 마이크로소프트(MS)의 한국지사(대표 고현진 http://www.microsoft.com/korea)와 MS가 추진하는 차세대 컴퓨팅 플랫폼인 `닷넷''(.NET) 프로젝트의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제휴에 따라 서울 송파구 오금동 동양시스템즈 본사에 닷넷 센터를 구축하기로 했다.

닷넷 센터는 MS 닷넷 솔루션 중심의 웹서비스 연구센터로 고객들은 이곳에서 닷넷 관련 애플리케이션과 최신 기술 및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두 회사는 이 센터를 통해 새로운 기술을 시험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웹서비스 기술 개발자들의 전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또한 MS 솔루션 인프라를 기반으로 3개월 이내에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나아가 국내 및 아시아 대기업 솔루션 시장에서 공동 영업 및 마케팅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MS는 동양시스템즈가 해외시장 진출시 MS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적극지원하기로 했으며 동양시스템즈의 교육사업과 유통사업을 후원하기로 했다.

한편 동양시스템즈는 MS 솔루션 사업 추진을 전담하기 위한 MSS(Microsoft Solution Service)팀을 신설했다. (서울=연합)

동양시스템즈는 MS의 지원하에 6월부터 닷넷 아키텍처, 확장성표기언어(XML),씨샵(C#) 등 MS 기술인증 관련 교육을 시작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