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휴미라, 유럽서 중등도 크론병 적응증 승인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애보트의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 휴미라가 유럽에서 적응증을 확대했다. 중등도 활동성 크론병에도 사용이 가능해졌다.

애보트는 5일 기존 치료제에 반응이 없는 중등도의 성인 활동성 크론병(CD) 환자 치료제로 휴미라(성분명 아달리무맙)가 유럽집행위원회(EC)로부터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승인은 중등도에서 중증의 활동성 크론병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휴미라의 임상적 관해 유도 및 유지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4건의 임상 2/3상 연구에 따른 것이다.

애보트 R&D 부문 부사장인 존 레너드 박사는 "새로운 적응증 추가로 의료진은 휴미라를 통해 난치성·진행성의 크론병 환자 치료에 또 하나의 옵션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크론병은 소화기관에 발병하는 심각한 만성 염증성 장질환(IBD)으로 유럽에서는 환자가 100만명에 달한다. 크론병은 모든 연령대에 발병하지만 대부분 청장년 시기에 진단받는다.

중등도에서 중증의 크론병과 관련된 합병증 및 증상으로는 직장출혈, 누공(환부에서 주변 조직으로 이어지는 관을 형성하는 증상), 빈혈, 피로 등이 있으며, 이들 증상은 환자의 삶의 질에 상당한 영향을 줄 수 있다.

또 중증의 활동성 크론병 환자는 장 조직 손상이나 농양(감염으로 인해 종창과 염증을 보이는 고름 주머니)등 다른 심각한 증상을 보일 수도 있다.

한편 휴미라는 중등도에서 중증의 활동성 크론병 이외에도 중등도에서 중증의 활동성 류마티스 관절염, 활동성 및 진행성 건선성 관절염, 활동성 다관절형 소아특발성관절염, 중등도에서 증증의 만성 판형 건선, 중등도에서 중증의 활동성 궤양성 대장염, 중증 축성 척추관절염 등의 염증성 질환에 대해 유럽에서 승인 받았다.

[인기기사]

·민간보험사기 노출 된 병ㆍ의원, 조심 또 조심 [2012/09/04] 
·"동성제약 스테로이드 화장품 행정처분 정당" [2012/09/04] 
·LG생과-일동제약, B형 간염신약 라이선스 계약 체결 [2012/09/04] 
·의사수 증원 움직임에 의료계 "지금도 충분해!" [2012/09/04] 
·가을철 산행, 등산화 잘못 신었다가는… [2012/09/04] 

권선미 기자 byjun3005@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