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1회 전국사이버게임체전' 종목 선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대한올림픽위원회가 공식후원하는 제 1회 전국사이버게임체전(조직위원장 심대평) 조직위원회는 5월 4일 전국사이버게임체전의 정식 종목을 선정 발표했다.

스포츠와 스포츠 게임의 만남과 도전으로 사이버 상에서 펼쳐 질 대한올림픽위원회(KOC) 공식후원 '제1회 전국사이버게임체전'의 정식 종목은 〈FIFA 2001〉,〈High Heat Baseball 2002〉,〈캐롬3D〉,〈Free Golf〉,〈아트록스〉, 〈쥬라기원시전2〉,〈액시스〉이며, 레포츠 초청 종목으로 〈God of Fishing〉이 공식 종목으로 선정됐다.

운영위원회는 게임의 대중성과 대회 종목으로써의 적합성을 기준으로 하여, e 스포츠 종목 중심으로 축구, 야구, 당구, 골프 등의 정식 게임 타이틀을 선정했고, 국내 순수 창작 게임으로는 대중적 인기와 작품성을 확보한 타이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제1회 전국사이버게임체전'은 오는 6월1일부터 30일까지 www.gameleague.co.kr을 통해 전 종목 온라인 예선 신청을 받는다.

7월에 전국 온라인 예선과 6개 지역별 본선을 치룰 예정인데, 참가신청 시 예선과 본선을 치룰 지역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결선대회는 오는 10월 6일과 7일 양일간 천안시 시립체육관(예정)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제1회 전국사이버게임체전'의 각 정식 종목에서 우수한 기록을 세운 결선 진출자들은 대회 우승의 기회 뿐 아니라 호서대학교와 동아방송대학의 게임 관련 학과의 입학 시 특별 가산점을 부여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제1회 전국사이버게임체전'의 부대행사로 오는 5월부터 게임 시나리오/프로그램 공모전, 게임 자키 선발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이벤트 등이 개최 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