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리서치, 오픈오피스 테크놀러지 프리뷰 발표

중앙일보

입력

스타슈트6.0 (StarSuite 6.0)의 공개버전인 오픈오피스 한글버전이 정식발표에 앞서 테크놀러지 프리뷰를 선보인다

지난해부터 국내에서는 스타오피스 한글화 작업을 진행해온 미지리서치(대표 서영진 http://www.mizi.com)는 스타슈트 한글버전의 정식릴리즈에 앞서 지금까지 작업된 내용을 오픈오피스에 반영하여 테크놀러지 프리뷰 형태로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공개 내용은 리눅스/솔라리스/윈도 3개 버전으로 워드, 스프레드쉬트, HTML편집기, 그래픽 편집기, 수식편집기, 프리젠테이션 등의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기존MS오피스 문서들과 대부분 자유롭게 호환되며, 현재까지 내/외부적으로 작업했던 모든 소스코드가 포함되어 국내 개발자들에게 오피스 프로그램 개발 의욕을 고취시키고, 관련 기술 발전의 획기적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행사를 계기로 다양한 사업 형태 및 사업자가 참여함으로서 관련 산업계에 미치는 파장이 매우 클 것으로 예측된다.

이번에 이루어지는 오픈오피스 공개는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이상헌 http://www.sun.co.kr)의 지원하에 미지리서치측에서 진행하는것으로써, ''정보의 자유로운 공유''를 회사 최대 목표로 삼고 있는 미지리서치의 서영진 대표는 "이번 오픈오피스의 공개가 독점적 지위의 횡포에 의한 사용자들의 피해를 최소화 시킬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지리서치는 오는 3월 27일부터 매 한달 간격, 총 4회동안 업그레이드 CD를 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3월 12일부터 미지리서치 홈페이지(http://www.mizi.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