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기드 얼라이언스 2 : 언피니쉬드 비즈니스 최종회 [7]

중앙일보

입력

L15-3 기지 지하 3층

결국 올 것은 오고야 말았다. 이제 이 스테이지를 끝내면 이제 재기드 얼라이언스의 팬들은 무얼하며 지루한 시간을 보내야 할 것인가? JA3가 개발되고 있다는 소식은 들리지만... 아니면 JA 팬사이트들에 올라온 수많은 맵들에 도전이나 해볼까?

이 섹터에 들어오면 지도에 A로 표시된 방에 서있다. 복도를 통해 나와 작은 방안으로 가다보면 몇 명의 적들을 만날 수 있다. 이들을 제거한 뒤에는 다시 복도를 따라 이동한다. 가는 길에 잠긴 문이 있는데, 이 문을 열기위해서는 열쇠가 필요하다. 이 열쇠는 주변에 있는 경비병이 갖고 있다. 이 복도를 통과할 때 적들은 최루 가스로 이동을 방해하는데, 복도 끝에 있는 방으로는 가스가 들어오지 않으므로 가스가 사라질때까지 피했다가 잠긴 문안으로 이동하여 안쪽 방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이 큰 방안에 북쪽에는 복도로 향하는 문이 있는데, 이 문을 열면 반대쪽 문도 같이 열리며 이 안에서 적들이 때로 몰려나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하지만 문을 열고 안으로 이동하여 다시 문을 닫으면 몰라나온 패거리들을 상대하지 않아도 된다. 물론 역시 강렬한 전투욕을 느낀다면 이들과 함께 한바탕 격전을 벌여도 좋다.

안으로 들어가면 또 다시 잠긴 문이 나오는데, 이 문을 열 수 있는 열쇠도 경비병이 갖고 있다. 이 열쇠를 찾아 문을 열어 안으로 이동한다.

복도를 따라 계속 이동하면 또 다른 문이 나온다. 이 안에는 좁은 방이 있는데 이 안에 적들이 매복해 있기 때문에 주의한다. 또한 이 복도는 많은 지뢰들이 장치되어 있으므로 조심조심 움직여야 한다. 지나면서 발견할 수 있는 스윗치는 일단 만져 보는 것이 좋겠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1번과 2번 스윗치를 모두 사용하면 문이 열린다. 이제 끝이 거의 보인다.

지도의 D 표시 지역까지 이동하면 문이 있는데, 이 문안에는 모리스 장군이 있다. 그가 바로 아룰코를 위험에 몰아넣은 장본인이다. 이 문을 열기 위해서는 모든 대원들을 주변에 배치해 인터럽트를 할 수 있도록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를 물리치는 것이 쉽지 않다. 또한 모리스는 매우 강한 방어력을 갖고 있으므로 쉽게 죽일 수없다. 하지만 모든 팀원들이 힘을 합친다면 결국 잡을 수 있다.

모리스가 제거되면 이제 게임은 끝났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경계를 게을리 하면 안된다. 이 방안에는 여전히 반항하는 적들이 남아 있기 때문이다. 이들을 제거 한뒤에 콘솔에 있는 스윗치를 사용하면 엔딩 화면이 나타난다.

이창재
자료제공 :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