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을 다시 깔 때 꼭 있어야 하는 프로그램 [2]

중앙일보

입력

홈페이지 : http://www.microsoft.com/windows/ie/default.htm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윈도우 98에서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인터넷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웹 브라우저로 넷스케이프사가 개발한 넷스케이프 네비게이터와 더불어 많은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놀랄 만큼 빠른 속도와 안정성으로 인터넷의 정보를 쉽게 찾아주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저장해 놓고 나중에라도 한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해당 사이트를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즐겨 찾기 기능과 간단한 주소 입력창 및 주소의 일부분만을 입력해도 전체 주소를 자동으로 보여주는 자동 완성기능, 전자 메일과 유즈넷 뉴스 게시판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웃룩 익스프레스와의 결합으로 강력한 인터넷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주소 입력창에 이동하고자 하는 인터넷 홈 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한 후 를 누르면 됩니다.

다시 이전 홈 페이지를 보고 싶을 때에는 ‘도구 모음’ 항목에서 ‘뒤로’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단추를 누르면 됩니다.

인터넷에서 내 컴퓨터에 저장하여 오랫동안 보고 또 보고 싶은 그림을 발견했다고요? 인 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그림의 저장 또한 간단합니다. 저장 하고자 하는 그림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 시킨 후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대화 상자에서 ‘다른 이름으로 그림 저장’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림 저장’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저장할 위치를 선택한 후 파일이름을 입력해주고 ‘저장’ 단추를 클릭하면 됩니다.

내가 알고 싶은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매번 방문 때마다 주소 표시줄에 해당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하여 방문하지 않고 쉽게 찾아가는 방법은 없을 까요? 이때에는 ‘즐겨 찾기’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등록하고자 하는 사이트에서 메뉴 표시줄의 ‘즐겨 찾기’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드롭 다운 메뉴에서 ‘즐겨찾기에 추가’ 항목을 선택합니다.

‘즐겨찾기 추가’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사이트의 이름을 입력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하여 저장해 두면 언제라도 쉽게 해당 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박창현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