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부모님을 10년 젊어지게 하는 어버이날 선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어버이날 선물이 변하고 있다.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주고 효도관광을 보내드리던 것은 옛날 일이다. 요즘에는 부모님의 잃어버린 젊음을 되찾아주는 효도 성형 선물이 인기다.

게이트성형외과 전문의 이승국 원장은 “어버이날을 앞두고 부모님의 성형 시술을 예약하는 자녀들이 늘고 있는데, 주로 노화로 인한 눈꺼풀 처짐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이다.”며 “눈꺼풀은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 처짐이 심각하게 나타나서 이로 인해 인상이 부정적으로 변하거나 시력이 저하 되는 등 미적, 기능적으로 문제가 많다.“고 전했다.

이렇듯 눈꺼풀 처짐이 심할 경우에는 주로 상안검 성형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상안검 성형술은 쌍꺼풀 라인 혹은 비슷한 위치를 절개해,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인 상안검거근과 그 위의 늘어진 피부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수술 후 눈매가 또렷해짐으로써 한층 젊어진 인상을 줄 수 있다.

그러나 상안검 성형술을 받고 난 후 오히려 콧등이나 눈가 안쪽 주름이 더 심해져 인상이 나빠지는 경우도 있다. 이는 눈꺼풀이 처지는 원인이 눈이 아닌 이마에 있기 때문이다.

즉 이마 근육의 반복적인 사용 및 중력 때문에 이마가 처져내리고 이로 인해 눈꺼풀이 함께 내려오는 것이다. 이 경우에 상안검 성형술을 한다면 효과가 전혀 없을뿐 아니라 수술전보다 오히려 인상이 안좋아질 수도 있다.

이 때는 이마거상술이 적합하다. 이마거상술은 불필요한 주름을 유발하는 피부와 근육을 위로 당겨 고정해주는 수술인데, 안면부를 최소절개한 후 내시경을 이용해 수술한다. 따라서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고 통증과 출혈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승국 원장은 “보통 눈꺼풀이 처지면 상안검 성형술을 하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눈꺼풀이 처지는 원인이 어디에 있는가에 따라 수술 방법 및 수술 후 결과가 완전히 달라진다.”며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고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