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티보이, 푸드뱅크와 업무협약(MOU) 체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사회환원활동이 줄을 잇고 있다. 특히 기업의 특성을 살려 재능 기부나 물품 기부를 통해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사업은 더욱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로티보이(www.rotiboy.kr)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푸드뱅크와 업무협력(MOU)을 하며 이웃사랑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푸드뱅크란 식품의 생산, 유통, 판매, 소비의 각 단계에서 발생하는 여유 식품 자원을 제조업체나 개인 기부자로부터 기부 받아 소외계층에 무상으로 제공하는 식품자원 복지서비스다.

오는 5월3일 서울광장에서 진행되는 MBC 특별생방송 ‘맛있는 나눔! 사랑의 푸드뱅크’에는 로티보이 외에도 보광훼미리마트, 롯데제과, 스타벅스를 비롯해 최근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가고 있는 국내 유수의 식품 관련 기업들이 대거 참여한다

오후 3시30분부터 MBC를 통해 생중계 되는 이번 MBC 특별 생방송 ‘맛있는 나눔 사랑의 푸드뱅크’는 MBC 문화방송국, 한국사회복지협의회(푸드뱅크)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서울시, 한국식품공협협의회가 후원한다. 신동호, 강성연의 진행으로 가수 박완규, 달샤벳, 걸스데이 등 인기가수 7팀이 출연해 푸드뱅크나눔활동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한편, ‘로티보이’는 푸드뱅크 활동 외에도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하여 ‘1지점 1 푸드뱅크 후원결연 사업’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각 가맹점주들과 로티보이 본사가 정기적인 자원봉사도 진행할 방침이다. 또한 지역 청년실업자와 소외계층, 차상위 계층과의 연계하는 등 장기적으로는 사회적 기업을 설립하여 각 가맹점의 고용 안정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