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얼패드, 커뮤니티.전자상거래 대폭 강화"

중앙일보

입력

코스닥 등록기업인 새롬기술은 23일 무료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제공해온 다이얼패드 사이트(http://www.dialpad.co.kr)를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포털로 대폭 개편한다고 밝혔다.

오상수 새롬기술 사장은 이날 "오늘부터 다이얼패드 사이트를 새롬소프트가 운영해온 포털 사이트 새롬넷(http://www.serome.net)과 통합해 `야후''를 능가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포털 사이트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 사장은 "특히 이번 개편에서 다이얼패드 사이트에 커뮤니티와 전자상거래 기능을 대폭 강화해 커뮤니케이션 포털 서비스 시장에 본격 진출하기로 했다"면서 "다이얼패드는 국내 관련 시장에 일대 변혁을 가져올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다이얼패드는 지금까지 제공해 오던 무료 인터넷 전화와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기반으로 새롬넷에서 제공해온 인스턴트 메신저, 데이터맨 등의 기능은 물론 통합메일서비스(UMS)와 인터넷 팩스 등을 새로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통합메일서비스''를 이용하면 다이얼패드 회원들은 고유의 e-메일 주소와 사서함 전화번호를 부여받아 e-메일과 음성 메시지, 팩스메시지를 PC나 전화로 주고 받을 수 있게 된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