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옥션, 예술품 경매시장 진출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 경매업체 옥션(공동대표 이금룡*오혁)은 최근 예술품 전문 경매사이트 아트플라자(http://www.auction.co.kr/plaza/artplaza)를 오픈하고 고가의 예술품 인터넷경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와 관련 옥션은 다량의 서화류를 확보하고 있는 한빛은행과 100인의 작가들이 주주로 참여하고 있는 인터넷 미술방송국 아트빌과 각각 제휴관계를 맺었다.

또 중국문화재를 포함한 수천여점의 아시아지역 골동품을 판매하고 있는 오리엔탈뮤지엄과, 국내 최대 규모의 아트팬시 생산판매업체인 한국아트체인 등과도 제휴를 맺고 이들 업체들이 제공하는 각종 예술품들을 인터넷을 통한 경매방식으로 판매한다.

옥션은 지난 11일부터 한빛은행이 보유하고 있는 1천2백여점의 미활용 서화류중 1차로 178점을 아트플라자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또한 ''우리들의 예술품 세상’이라는 C2C경매코너를 마련, 개인회원이 예술작품을 경매로 판매할 수 있는 창구도 마련했다.

옥션은 미술품과 골동품 외에도 악기 등 음악관련 상품까지 확대하는 한편, 예술과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많은 예술단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아트플라자를 국내 최대의 예술품 전문 경매사이트로 발전시켜간다는 방침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