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간] 홍삼 건강기능식품 ‘충심명작(忠心名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중부대 산학협력단이 고품질의 홍삼 건강기능식품 ‘충심명작(忠心名作)’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금산 특산품인 인삼과 약초를 이용해 개발됐다. 충심명작홍삼은 30여 개 품목으로 출시된다. ‘선단흑홍삼’과 ‘천년마루홍삼’이 대표 품목이다. 중부대에 따르면 선단흑홍삼은 홍삼에 함유된 진세노사이드 Rg3 함량을 최대로 높였다. 천년마루홍삼은 홍삼의 유효성분 중 Rb1과 Rg1을 강화해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 충심명작홍삼은 우수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GMP) 시설에서 생산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서울 방배점 등 전문판매점과 숍인숍 판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홈페이지(www.jbfc.co.kr), 080-080-0852.

‘박태균 기자의 Food & Med’를 연재 중인 박태균 중앙일보 식품의약전문기자가 채식 위주의 ‘건강한 밥상’을 만드는 데 필요한 식생활 지침서를 펴냈다. 『내 몸을 살리는 곡물 과일 채소』에는 한국인이 자주 먹는 60여 가지 대표적 식재료의 효능과 영양을 고려한 조리법, 그리고 알뜰 생활정보가 다양한 사진과 함께 담겨 있다. 매일 접하는 식재료에 대한 정보가 궁금할 때, 장 보러 갈 때, 요리하거나 밥상을 차릴 때 요긴하게 참조할 수 있다. 279쪽, 디자인하우스 간, 1만5000원.

서울대는 식품영양 관련 업계 최고경영자(CEO)들에게 특화된 경영기법과 전문지식을 제공하는 ‘식품영양산업 CEO 과정’ 제4기생을 모집한다. 3월 8일까지 원서를 접수하며 수업은 3월 22일~11월 15일 진행한다. 02-880-5712.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은 21일(화) 오후 4시 병원 2층 루이제홀에서 뇌혈관 질환 건강강좌를 연다. ‘얄미운 뇌, 어리벙벙 뇌혈관-뇌는 꼼수다’를 주제로 뇌혈관 질환의 종류, 뇌 검사의 필요성, 꾸준한 약 복용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준다. 031-249-719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