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루카스아츠 EA와 유통 파트너십 맺어

중앙일보

입력

게임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두 공룡이 손 잡았다.

루카스아츠 엔터테인먼트는 19일 독일, 호주, 아시아 퍼시픽, 브라질 지역에서의 유통과 출판에 관한 협정을 일렉트로닉 아츠(EA)
와 채결했다고 발표했다.

루카스아츠 제품은 그 동안 동서게임채널이 10 여년간 국내 독점 공급해 왔는데 앞으로 EA코리아를 통해 국내 공급된다.

EA는 위 지역에서 루카스아츠의 향후 발매되는 PC와 콘솔 타이틀을 선별 유통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했으며, 아시아 퍼시픽과 브라질에서는 일부 타이틀에 대해서 제품화 권리 역시 갖게 됐다.

EA와 루카스아츠는 그간 일본과 스페인에서 제휴하고 있었으며 이번 협정은 여기에 추가되는 형식이다.

루카스아츠의 사장 사이먼 제프리(Simon Jeffery)
는 "EA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은 루카스아츠의 해외 사업 장기 목표가 한층 구체화되고 있다는 것을 반영한다"며 "EA의 유통에서의 탄탄한 전문성은 루카스아츠의 전체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낼 것이며, 양사가 양립할 수 있는 목표를 함께 한다면 강하고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EA의 사장 존 리치티엘로(John Riccitiello)
는 "루카스아츠는 높은 수준과 놀랍도록 창의적인 제품을 만드는 것으로 오랜 명성을 갖고 있다" 며 "EA는 루카스아츠의 우수한 작품들을 전세계 시장에 선보일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다. 이 협정은 소비자뿐만 아니라 양사가 승리하는 것을 기대하게 한다"고 말했다.

루카스아츠는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선두 개발사 및 퍼블리셔로서 컴퓨터와 비디오게임기 제품을 내놓고 있으며 루카스그룹의 5대 회사중 하나이다.

일렉트로닉 아츠는 캘리포니아 레드우드 시티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최대의 게임 소프트웨어 회사로 1982년에 설립되어 2000년 회기 년도에는 $1.4 billion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루카스아츠 홈페이지 (http://www.lucasarts.com/)

Joins 박대길 기자<pieta@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