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톡’ 마케팅 이노베이션 대상,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통합대상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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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이노베이션 대상 및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통합대상을 받은 KB국민은행 드림톡(talk.kbstar.com)서비스는 금융상품과 개인 블로그를 결합하여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지는 금융상품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즐겁게 꿈을 만들고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로 평가를 받았다.

이 서비스는 개인의 금융 목적에 맞게 통장명과 목표금액, 만기일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상품에 가입한 후 드림톡 홈페이지에서 개인 블로그를 만들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SNS를 통해 지인들과 목표달성 과정을 공유할 수 있다.

◇ 국내 최초로 SNS와 연계한 금융서비스
은행의 종이통장 대신 적립과정을 기록할 수 있는 블로그 페이지를 제공하고 저축메모, 댓글 등 작성시에 연결된 전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에 동시 등재 가능하다.
또한, 블로그 전체 공개 여부 및 목표금액, 목표일 등 세부항목 단위로 공개/비공개 설정 기능을 제공하여 공유와 금융정보보호 수준을 본인이 원하는 수준으로 설정할 수 있다.

◇ 다양한 기기에서 이용가능
국내 스마트폰 대중화시대에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고객 간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급속하게 확대되고 있는 사회 트렌드를 반영하여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금융상품이다.
따라서 PC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상품신규, 추가적립 및 SNS를 통한 공유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접근 가능한 접근성 및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 즐겁고 재밌는 금융서비스
목표에 대한 예상 달성률 대비 현재 달성률을 비교함으로써 저축에 대한 의지를 북돋우고 현재까지의 월별 저축 현황을 그래픽으로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드림톡내 지인의 블로그를 검색하여 관심 드림톡으로 설정할 수 있고 트위터나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을 통해 친구와 지인들에게 추천을 통해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는 재미있는 금융상품이다.

아울러 KB국민은행 드림톡서비스는 2011년 대한민국 금융혁신 대상 및 2011년 히트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 12월에 소셜기능과 금융서비스를 결합한 비즈니스모델(BM) 특허를 출원하여 등록한 상태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년에도 기존의 금융상품과 차별하여 재미요소, 게임기능 등이 추가된 스마트폰 전용의 금융상품을 출시 할 것이며, 지속적으로 스마트기기에 최적화된 상품을 개발하여 스마트금융상품의 라인업을 확대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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