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명문대 진학 프로그램 2012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설명회 열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호주 명문대 진학프로그램 2012학년도 신입생 모집 입학설명회가 오는 12월 17일(토) 에 개최된다. 호주 IUC 국제교육원이 주관하고,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이 영어교육을 진행하는 본 과정은 국내에서 6개월간 호주 대학 진학을 위한 준비와 영어교육을 할 수 있는 국제학위 연계과정이다.

특정 호주대학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호주 명문대로 진학이 용이하고,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에 따라 최소 6개월만에 호주유학을 곧바로 떠날 수 있어 호주 명문대로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본 과정은 특히 국내 명문대학인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에서 직접 우수한 원어민 강사진으로부터 영어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국내과정동안 고려대학교의 우수한 교육환경을 최대한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학생들을 위한 1:3 맞춤과정인 3 step (버디-멘토-호주교육전문가) 시스템은 보다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학사관리시스템으로 학부모로부터 큰 반응을 얻고 있다. 고려대 재학생으로 구성된 멘토, 고려대 국제어학원 원어민 버디, 호주명문대를 졸업한 호주교육전문가로 구성된 3그룹이 학생들을 개별적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보다 세분화된 유학준비를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2007년도 이후 호주대학에 진학한 본 과정 졸업생들을 중심으로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어 호주 현지 적응에도 유리하다,

최근 미국대학으로의 유학이 높아졌지만, 호주대학의 경우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정도로 우수한 교육환경과 교수진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세계 대학 순위 100위권 안에 8개 대학이 랭킹되어 있을 정도로 이미 국제적인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호주의 경우, 무엇보다 3년제라는 대학제도의 특성상 석, 박사과정까지 빠른 시일 내에 마칠 수 있으며, 영국, 캐나다 등 영연방 국가로의 취업 및 진학 등이 매우 유리하다. 호주대학 출신의 경우, 국내는 물론 싱가폴, 홍콩 등 동아시아권에 위치한 외국계 기업 취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본 과정을 주관하는 호주 IUC 국제교육원은 호주정부 공인 비영리 기관이며, 산하의 IUC Institute of TESOL은 호주정부 공인 테솔 교육기관이며,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은 동 과정의 국내 영어교육을 위탁하여 진행하고 있는 우수 교육기관으로 널리 알려져 있어 프로그램의 우수성은 더욱 입증되고 있다.

2012학년도 KIAP 10기 모집을 위한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12월 12일(월)~12월 20일(화) 까지이며 지원 자격은 국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학력이상 소지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입학설명회는 12월 17일(토) 고려대학교 자연계 캠퍼스 과학도서관 310호에서 개최되며 이를 위해 사전예약접수는 홈페이지(www.kiap.co.kr)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자세한 입학상담 및 설명회 참가 신청은 국제교육원(02-6203-0578~9) 또는 홈페이지 www.kiap.co.kr에서 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