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명품 “선비 숨결관”으로 구경 오세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전국 최고의 고품격 명품브랜드인 “선비숨결”이 서울 길동 다성빌딩 1층에 영주시 명품 “선비숨결관”을 설치하고 12. 1일 오픈(예정)에 있다.

영주시(시장 김주영) 명품 “선비숨결관”에는 영주시가 인증한 명품중에 명품 농특산물인 선비숨결(사과, 인삼, 한우, 계란, 콩, 영주쌀, 기능성쌀, 홍삼제품) 8개 품목이 진열되어 판매 되고, 앞으로 풍기인삼농협(대표 신원균) 홈페이지에도 “선비숨결 명품관”을 설치하여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운영 할 계획이다.

길동의 “선비숨결관”은 풍기인삼을 대표하는 풍기인삼농협 길동판매점내에 설치되어 있으며, 영주시 명품 농특산물과 영주시의 문화 관광유적지(부석사, 소수서원, 선비촌 등)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홍보영상과 홍보물을 비치 하였다. 특히, 한국을 대표하는 인증기관인 한국능률협회인증원에서 웰빙인증을 받은 특산명품 영주사과, 영주풍기인삼 및 홍삼제품과 영주한우가 전시되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만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의 웰빙인증은 하나의 품목에 단 한곳의 지자체만 선정하여 인증마크를 부여하기에 높은 희소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또한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각 지역의 특산품에 대한 품질적합성 평가 및 현장에서의 생산?유통시스템 평가 등 전 분야를 평가하며 특히 품질과 소비자 건강까지 고려되어야 하기에 인증획득은 그 만큼 소비자에게 특산명품의 가치를 높여주는 것이다.

영주는 영주사과가 2007년 7월 27일 전국 최초로 웰빙인증을 획득한 후 5년 연속 웰빙인증을 획득하였고, 풍기인삼과 영주한우도 2008년 전국최초로 인삼과 한우 부분에 웰빙인증을 받은후 4년연속 웰빙인증을 획득하여 최고육질의 영주한우와 전국최고 영주사과, 세계제일의 풍기인삼(수삼, 백삼, 홍삼, 태극삼, 홍삼제품)이 명실공히 우리나라 최고 농산물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전국적으로 인정 받고 있다.

영주시관계자는 영주시 명품브랜드 “선비숨결관”을 서울 길동에 설치함으로써 영주시 선비숨결 제품의 판로확대와 선비의 고장 영주를 알리는 좋은 기회로 보고 있으며, 매장 방문고객 및 수도권 잠재 고객들을 선비숨결 고정고객으로 유치하기 위해 각종 판촉행사와 홍보 마케팅을 더욱더 강화하고 수도권에 선비숨결관을 확대 설치하여 명품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브랜드 파워 향상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