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맛있는 밥상 -부산맛집] 10년이상의 노하우의 밀면의 맛 “소문난가야밀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부산 거제시장에 소문난 맛집들이 많이 있다. 그 중에서도 밀면과 팥칼국수로 유명한 곳이 있는데.. 거제시장의 손꼽히는 맛집으로 알려진 이 곳 “소문난 가야밀면(www.milmyun.kr)”은 10년이상의 노하우로 손님의 입맛을 사로 잡은 곳이다. “모든 음식은 제 가족이 먹는 다는 생각으로 요리를 합니다. 그래서 재료에 특히 많은 신경을 쓰고 있구요, 맛 도 중요하지만 재료와 정성도 중요하거든요. 먼 곳에서 일부러 찾아 손님들께도 실망 시켜 드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 석호대표의 설명이다. 이 곳의 인기메뉴는 시원한 육수와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진 밀면과 추운겨울 달콤한 팥 국물에 쫄깃한 팥 칼국수가 단연 으뜸이다. “밀면 먹으러 왔어요. 여러군데서 밀면 많이 먹어봤는데 여기 온 뒤로는 다른데 못 가겠더라구요. 정말 맛있어요. 추가로 만두랑 같이 먹으면 속이 든든해요.” 이현미(29,회사원)씨는 국수보다 쫄깃하고 냉면보다 부드러운 이 맛을 보기 위해 일 부러 거제시장에 찾아 온다고 한다. 이 일대 사람들은 “소문난가야밀면” 하면 거즘 다 아는 곳이라 한다. 하지만 밀면 전통의 맛을 느끼러 매 번 부산으로 내려 갈 수는 없는법!

이제 소문난가야밀면은 이제 전국에서 맛 볼수 있게 된다. 전국 체인점망을 확대해 그 동안의 맛의 노하우를 살려 소자본 창업 중이신 분들에게 기술전수를 하고 있다. 관심 있는 분은 문의 한번 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각종 야채와 뼈 육수가 어우러져 이뤄낸 맛이 일품인 밀면! 부산의 향토음식 하면 밀면을 서울에서도 먹을수 있는날이 멀지 않은 것 같다. - 홈페이지 : www.milmyun.kr - 주 소 : 부산 연제구 거제3동 486-1 - 전화번호 : 051-862-5880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