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맛있는 밥상 -종로맛집] 바삭바삭 씹는 맛이 즐거운 “박가네빈대떡"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종로의 광장시장 하면 떠오르는 것이 있다. 맛있는 먹거리! 그것도 수많은 매스컴을 통해 알려진 바로 빈대떡이다. 노릇노릇 바삭바삭 한 녹두빈대떡 으로 이미 많은 정평이 나 있는 곳 “박가네 맷돌 빈대떡(www.박가네빈대떡.kr)" 집이 그 곳이다. 빈대떡을 맛있게 먹는 비법이 있다는데... “집에서 부치는 것처럼 부치지 않고 기름에 거의 튀기는 것 같이 해요. 그래서 튀김 종류같이 아작아작한 맛이 나거든요. 손님들은 맛이 달라지면 금방알기 때문에 항상 긴장을 하면서 음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 박금순 대표의 설명이다. 얼마 전 유명한 연예인 방문 출연으로 더 유명해진 이 곳은 오후 6시가 넘으면 자리가 없어 기다리다 가시는 손님들이 대부분 이라고 한다. “저는 점심시간에도 종종 와서 먹고 가요. 좀 늦게 들어가서 회사에서 혼나기도 하지만~~, 바삭한 맛과 녹두의 맛이 어우려져 정말 맛있어요. 두께도 도톰해서 한 접시만 먹어도 배가 든든하구요. ” 이민정(32,회사원)씨는 별미로 닭 한마리도 맛있다고 귀뜸해준다. 이 곳의 인기 메뉴는 녹두빈대떡은 물론이고,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모듬빈대떡과 신선한 해물을 이용한 해물빈대떡, 가자미빈대떡 또한 손님들이 즐겨 찾는 메뉴라고 한다. 녹두는 몸에 노폐물을 해독해 주고 원기보충에 효과가 좋은 걸로 알고있다. 세계적 ‘트랜드세터(유행선도자)’인 “타일러 브륄레”가 최고의 상품으로 극찬바 있다. 박대표는 빈대떡같이 좋은 음식을 세계적으로 전파하는게 목표이다. 또한 복분자나 매실 등을 이용한 빈대떡을 연구 중이라고 한다. 해외에 수출해야 할 한국의 대표음식으로도 꼽힌 한국의 빈대떡! “박가네맷돌빈대떡”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막걸리 한잔 드셔보는 것은 어떨까?

- 홈페이지 : www.박가네빈대떡.kr - 주 소 : 서울 종로구 종로5가 138-10 - 전화번호 : 02-2267-0614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