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정책과학학회 임승빈 회장, “소통과 통합의 행정” 주제로 세미나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사)한국정책과학학회(www.kaps21.or.kr) 임승빈 회장(林承彬, 52세, 명지대 행정학과 교수)은 오는 7일 12시부터 18시까지 프레스센터 19층 회의실에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정치, 시민, 행정의 소통에 대한 학술적 논의를 통해 올바를 국정방향을 제시하고자 “소통과 통합의 행정”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세미나 순서는 임승빈 학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기조발제, 제1회의를 거쳐 제2회의로 마무리되었고 강문희 방통대 교수의 진행사회와 이창원 한성대 교수의 토론 사회로 진행됐다.

기조발제는 ‘소통과 통합의 국정관리: 전략과 과제’라는 제목으로 박재창 숙명여대 교수가 맡아 진행했다.

이어진 제1회의에서는 정한울 동아시아연구원 부소장, 명승환 인하대 교수와 홍필기 서울디지털대학교수, 주창범 동국대 교수가 각각 ‘현 정부의 소통과 통합의 현주소’, ‘행정과 시민의 소통을 중심으로’, ‘정치와 시민의 소통을 중심으로’를 발표했다.

또한 제2회의에서는 윤은기 동아대 교수와 황승흠 국민대 법학과 교수가 ‘소통과 통합을 위한 행정체제’를 발표했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는 고계현 경실련 사무총장, 이승종 서울대 교수, 김진각 한국일보 여론독자 부장, 김기만 조선닷컴 편집부 부국장, 이정우 연세대 교수, 강주리 서울신문 기자가 토론자로 참가했다.

임승빈(林承彬) Lim, Suhnh-Bin
1959년 8월 7일생 (양), 52세
명지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 부교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