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금호렌터카, 렌터카 안에서도 무료인터넷 서비스 시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KT금호렌터카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1 대한민국 하이스트브랜드 렌터카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렌터카 업계 국내 1위인 KT금호렌터카(대표이사 이희수)는 전국 130여 개 영업망과 6만여 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KT와의 통합 이후 ‘Rent A Smart Life’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차량뿐만 아니라 스마트한 라이프를 빌려주는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6월 말부터 차 안에서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와이브로 단말기(WiFi Egg) 대여 서비스를 전국 82개 주요 도시에서 시작했다. 특히 제주도에서는 통신형 스마트 내비게이션(K9)을 탑재한 렌터카 대여 서비스를 선보여 추천 여행 코스, 맛집,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환율 등 특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 다.

뿐만 아니라 KT금호렌터카는 고객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트위터·페이스북 등을 활용한 SNS 서비스와 모바일 앱 예약서비스 등 IT와 통신을 결합한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한 KT금호렌터카.

더불어 KT금호렌터카는 차량 내 비흡연 고객에게 렌트비를 할인해 주는 ‘Clean Car’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해 차량 이용시 비흡연을 약속하고 렌트기간 동안 약속을 지키는 고객에게 Green Money 명목으로 대여료를 할인해 주고 있다. 고객 스스로 건강도 챙기고 다음 고객을 위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가자는 취지다. Clean Car 캠페인은 기존에 실시하던 차량 내 고급 방향제를 비치한 향기마케팅과 더불어 여성고객과 가족단위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정구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