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로 통신] 필름디렉터 배우 공개 모집 外

중앙일보

입력

*** 필름디렉터 배우 공개 모집

한국영화감독협회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필름디렉터(http://filmdirector.co.kr)연기아카데미가 배우 모집에 나선다.

8월1일 문을 여는 연기아카데미는 영화감독들이 직접 배우를 발굴.양성하겠다는 취지에 따라 개설한 것으로 인기 감독들이 직접 강의를 맡는다.

면접.연기테스트.카메라 테스트 등 세 번에 걸친 테스트를 통해 60여명의 학생을 선발한 뒤 4개반으로 나눠 교육을 실시한다. 02-3442-0260.

***〈박하사탕〉4개부문 수상

이창동 감독의〈박하사탕〉이 한국영화평론가협회(회장 김두호)가 수여하는 제20회 영평상 최우수 작품상을 비롯해 감독상.각본상.신인 남우상(설경구) 등 4개 부문을 수상했다.

남우 주연상은〈인정사정볼 것 없다〉의 박중훈, 여우주연상은〈해피엔드〉의 전도연이 각각 받았다.

이 밖에〈낮은 목소리〉3부작을 완성한 변영주 감독이 특별상을, 김지미 전 영화인협회 이사장이 공로상을 각각 수상했다.

시상식은 오는 23일 오후 프레스센터 내셔널 프레스클럽에서 있을 예정. 기타 부문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촬영상〓정일성(〈춘향뎐〉 ) ▶기술상〓유동렬(〈유령〉) ▶음악상〓조성우(〈인정사정 볼 것 없다〉) ▶신인 감독상〓정지우(〈해피엔드〉) ▶신인 여우상〓 김민선.박예진.이영진(〈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

*** 부천영화제 인터넷 서비스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가 인터넷방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홈페이지(http://www.pifan.or.kr)에서 24시간 볼 수 있으며 영화제 관련 뉴스 프로그램과 페스티벌 레이디 배두나와의 인터뷰 등으로 편성됐다.

다음달 12일, 13일 열리는 전야제와 개막식도 생방송으로 중계하며 영화제가 끝나는 다음달 21일까지 관련 소식들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작은별 가족〉영화 제작 나서

1970년대 이후 30년 가까이 일가족이 한 팀이 돼 음악.TV.영화 등 연예계에서 활동해 온〈작은 별 가족〉이 주식회사를 만들어 영화를 제작한다.

아버지 강문수씨가 각본을 쓰고 감독까지 하는 이번 영화의 제목은〈매운 눈물〉 . 미국에서 생활하는 교포들의 애환과 교포 자녀들의 해맑은 모습을 담게 되며 내달 말 촬영에 들어갈 예정. 이를 위해 이달 20일까지 영화에 출연할 주연및 조연.단역들을 공모한다. (서울 본사)02-548-1170, 02-517-2798(미국 지사) 212-575-5712, 212-840-623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