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크린 회전 탈수 청소기의 돌풍, 이젠 밟지 말고 쫙~ 빼세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종합생활제품 전문기업 ㈜세창씨엔씨의 ‘싸이크린 회전 탈수 청소기’가 막대 청소기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롯데마트가 중소기업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처음 선정한 이 제품은 롯데마트의 넓은 유통망과 다각적인 광고 및 홍보 지원을 통해 매일 평소의 6배를 상회하는 판매량을 보이며 인기몰이 중이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일평균 30-40개 정도의 판매를 보였던 이 제품은 동반성장 프로그램 실시 이후 일 200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 특히 10월 1일부터 3일까지의 개천절 연휴 동안 가을철 이사 철 및 결혼 시즌을 맞아 싸이크론 회전 탈수 청소기를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이 마트에 대거 몰리며 일평균 평소 판매량의 7-8배 이상의 제품이 팔렸다.

롯데마트 관계자에 따르면 “홈쇼핑이나 지인을 통해 회전 탈수 청소기를 구입하던 소비자들이 마트에 가서 직접 만져보고 체험하면서 구입할 수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낀 것으로 보인다” 며 “특히 가을 이사철 및 결혼 시즌을 맞아 집들이 선물용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고 덧붙였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페달식 기존 청소기와 달리 손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어 무릎 관절이 안 좋은 주부나 노인들이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것. 가볍게 상하로 흔드는 것만으로도 세탁 및 탈수가 가능하고 내구성 역시 강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중국산 청소기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무리한 작동으로 인한 불량 및 누수 현상도 크게 줄였다.

원형걸레뿐만 아니라 마포걸레로도 이용 가능하며, 구입 시 바닥솔까지 한꺼번에 제공해 복잡한
집안 청소를 한번에 끝낼 수 있는 다목적 다기능 제품이다.

특히 추가 증정되는 바닥솔은 따로 청소용 솔이나 수세미 등을 구입하지 않고 젖은 타일이나 욕조, 세면대 및 양변기, 현관, 창틀, 계단 등을 무릎을 구부리지 않고 손쉽게 청소할 수 있어서 무척 편리하다.

세창씨엔씨의 이준상 이사는 ‘제품 개발 시 무릎이 아픈 주부들이나 관절이 좋지 않은 노인들이 가장 애로를 느끼는 가사일이 청소라는 점을 염두에 뒀다” 며 “이 제품은 일반적인 페달 타입 청소기와는 달리 손으로 가볍게 흔들어 세탁 및 탈수가 가능하고, 선 채로 마루바닥부터 창문, 현관바닥, 욕실 및 베란다까지 모든 집안 청소를 한번에 끝마칠 수 있는 편리한 올인원(All-in-one)제품이다” 고 말했다.

이외에도 기존 회전 탈수 청소기가 대부분 중국산이어서 A/S가 불편하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불량이나 하자 발생 시 판매처에서 100% 새 제품으로 교환 가능하며, 회사 자체적으로 A/S팀을 운영해 신고사항 접수 시 1주일 내로 제품이나 문제가 생긴 부품을 직접 보내주고 있다.

청소기를 젖은 채로 방치하거나 관리 소홀로 세균이 쉽게 번식하는 문제도 보완했다. 항균볼을 걸레와 막대 이음새 부분에 내장시켜 세균 증식을 방지한 것. 이 항균볼은 항균 효과뿐만 아니라 곰팡이와 냄새 억제 효과도 탁월해 어린이나 영유아가 있는 집에서 사용하기 좋다. 이 제품은 이미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KEMTI)에서 99.9%의 항균력을 인정받았다.

롯데마트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회전 탈수 청소기 시장이 성숙 단계를 지나 포화 단계에 이르렀다고 인식되고 있는 상황에서 싸이크린 회전 탈수 청소기의 판매 신장은 고무적인 일이다” 며 “기존 중국산 제품들이 불량이나 고장이 생기면 쉽게 수리를 받을 수 없어 사용자들의 불만이 많았으나, 철저한 품질 관리에 힘쓰고 A/S 시스템을 구축하고 대응한 것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준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이 제품은 올해 초 ‘핸드타입 청소기’로 특허를 받은 바 있으며 롯데마트에서만 독점 판매된다. 중국이나 동남아에서 생산되는 OEM 방식이 아닌 100% 국내 자체 공장 생산제품으로 신뢰를 더했다.

제품 구성은 청소기 세트 및 원형걸레 리필 2매와 바닥솔을 포함하여 총 45,000원.
제품 구입문의처는 070-7431-890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