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8주 만에 이별! 대전피부과 ‘테라클리어’로 해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울긋불긋한 여드름 흉터, 움푹 팬 흉터는 보기에도 안좋지만 게으르고 지저분한 인상을 줄 수 있어 대인관계에 있어서도 여드름은 스트레스로 작용한다. 여드름흉터는 치료를 방치할 경우 곰보자국으로 남을 수 있어 세심한 관리와 꾸준한 여드름치료가 필요하다.

여드름, 대체 여드름이 무엇이길래 스트레스를 안겨주는 걸까. 여드름에 대한 정의는 피지샘과 모낭에 흔히 발생하는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모낭은 털을 자라게 하는 피부 속 작은 구조를 말하며 피지샘은 피부의 보습막을 형성하는 피지를 생산한다.

각각의 털은 피부를 뚫고 올라와 있는데 이 통로를 따라 피지 분비된다. 여드름은 피지샘이 과도하게 분비자극을 받을 때 발생할 수 있으며, 피부세포가 정상적으로 탈락하지 못해서 피부의 모낭을 막게 되고 이로 인해 피지가 정체 되는 것도 원인 중 하나이며, 피지가 축적된 모낭에는 세균이 증식하게 된다.

대부분 여드름은 사춘기에 발생되지만 호르몬의 영향, 유분이 많은 화장품의 사용으로 성인기에도 성인여드름 발생할 수 있다. 여드름은 생기지 않게 관리하는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여드름이 생긴 후 대처방법이 특히 더 중요하다.

이미 진전이 많이 된 여드름인 경우 전국 최초로 도입한 대전피부과 엘케이피부과 ‘테라클리어’를 주목할 만하다. 계속해서 올라오는 여드름과 여기저기 붉은 자국을 남기고 모공에, 흉터에 완벽한 치료방법이다.

‘테라클리어’는 여드름 균을 사멸시키고 피지선에 열을 주어 피지분비를 감소시키는 여드름 전문치료 장비로, 여드름 치료 효과 외에 부가적으로 모공사이즈와 피부결도 개선된다. 더불어 ‘테라클리어’는 다른 치료로 개선되지 않았던 여드름에도 효과가 있으며 빠르게 호전 되는 장점이 있다.

여드름치료 후 관리방법으로 엘케이피부과 이웅재 원장은 “여드름흉터 치료를 한 후에는 예민해진 피부를 위해 햇빛을 삼가며 반드시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써야하고, 여드름흉터 치료를 받은 당일 날의 세안은 삼가는 것이 좋고 지친 피부를 쉬게 하고, 재생력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11시 이전에 잠자리 드는 것이 좋다. 또한 시원하게 보관해 둔 마스크시트 팩을 활용하여 피부를 시원하게 해주는 것도 진정과 빠른 재생을 위해 필요한 방법”이라고 전한다.

계속해서 재발하는 여드름, 좀처럼 없어지지 않는 여드름 흉터 등 일반적인 치료로 만족스러운 치료 효과를 얻지 못했다면 엘케이피부과 ‘테라클리어’ 시술로 여드름 고민에서 벗어나보는 건 어떨까.

도움말: 대전 엘케이피부과(LK피부과) 이웅재 원장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