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시작, 아토피 로션 아토피언을 만나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아토피언? 최근 발생한 용어로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는 유•소아 및 성인을 통틀어 부르는 말이다. 아토피언이라는 신종어가 생길 정도로 아토피 피부염은 문제가 되고 있다. 아토피피부염 환자들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생활 패턴의 변화와 환경 오염의 증가 등이 후천적 아토피 피부염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일상 생활과 활동을 제약해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아토피는 영•유아기에 많이 발생한다. 아토피 피부염은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영•유아 때 발생되는 아토피의 경우 부모들의 꾸준한 관심과 인내심을 가지고 서서히 치료하려 노력한다면 2~30대에 치유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환경부에서는 아토피 피부염과 관련해 ‘한 눈에 보는 아토피 피부염의 예방과 관리’라는 소책자를 발간 배포한 바 있다.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제작한 이 책자는 일상에서 아토피피부염을 쉽게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쉽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유아아토피로 고생하는 어린이나 성인아토피로 고생하는 아토피언이 있는 가정에서는 아토피를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아토피 피부염은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은 이번에 발간된 책자에서도 그 중요성을 보여 주고 있다. 아토피 피부염 환자의 경우 청결한 피부 관리와 피부 보습이 중요하다. 이러한 피부 관리를 위해 아토피화장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시중에 많은 아토피 화장품과 아토피용 제품이 나와 있어 자신의 피부에 잘 맞고 인체에 무해한 재료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아토피 로션과 아토피 치료제가 나와 아토피용 제품을 찾는 사람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신중한 선택을 하도록 하고 있다. ㈜동양이앤피의 ‘아토맨’도 그중 한 제품으로 아토피 관련 특허(명칭: 아토피성 피부 치료제 조성물 및 제조방법 10-0905437)를 보유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고민을 줄여주고 있다. 3년 숙성 천연 솔잎 추출물 성분으로 항균효과와 피부 가려움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아토맨은 피부 트러블을 줄이고 보습효과를 통해 다가오는 가을 피부가 건조해 지는 것을 보완해준다.

무더운 늦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여름을 마무리 하고 가을을 준비하는 아토피언들에게는 건조한 피부 관리에 신경을 써야할 시기가 다가왔다. 뜨거운 태양의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다가오는 가을 건조한 날씨에 아토피의 고통을 피하고자 하는 아토피언에게 아토피 피부염에 도움이 되는 아토피 로션과 아토피용제품의 지속적인 사용은 아토피의 고통을 상당부분 해소해 줄 것이다.

성인 아토피와 유아 아토피 피부염에 도움을 주는 아토피로션 ‘아토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atoman.kr/)와 문의전화 (080-082-7575)를 통해 알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