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로퍼로 강조하는 가을 스타일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끈이 없는 캐주얼 구두 로퍼가 눈에 들어 오는 계절이다. 로퍼는 정장은 물론 데님 바지나 스커트, 면바지, 트렌치코트, 재킷 등 다양한 옷차림에 무난히 어울려 간절기에 더욱 빛을 발한다. 신었을 때 발이 편안해 남녀노소로부터 두루 사랑 받는다.

 최근에는 심플한 로퍼 디자인에서 발전해 스티치(바늘땀)라인과 빈티지한 장신구가 돋보이는 로퍼도 선보이고 있다. 색상 역시 다양해졌다. 로퍼 하면 떠오르는 블랙이나 브라운 컬러 외에도 화이트, 옐로 처럼 밝고 감각적인 색상의 로퍼가 출시되고 있다. 스마트한 로퍼 스타일링 다섯 가지를 소개한다.

클래식한 프레피 룩

 로퍼와 가장 잘 어울리는 패션 스타일은 프레피 룩이다. 프레피 룩이란 미국 동부 사립 고등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의 복장을 가리키는 말이다. 폴로셔츠나 트위드 소재로 된 재킷, 체크무늬의 스커트가 프레피 룩의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가을 분위기가 나는 초록색 체크 패턴 원피스에 부드러운 트위드 소재의 브라운 컬러 재킷, 여기에 블랙 로퍼를 매치하면 지적인 프레피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로퍼 안에 마름모 모양이 돋보이는 아가일 패턴의 컬러 양말을 신어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준다. 양말은 입은 옷의 색감에 따라 맞추되 자주색이나 남색처럼 톤 다운된 색으로 매치해준다. 폴로셔츠에 스웨터를 입거나, 아가일 체크가 들어간 니트 조끼에 주름스커트를 입어도 된다. 모두 로퍼와 잘 어울리는 프레피 록이다.

사랑스러운 레트로 룩

 요즘 패션계의 화두 중 하나는 과거의 패션을 재해석하는 ‘레트로 룩’이다. 로퍼는 레트로룩에 활용하기 좋은 베스트 아이템 중 하나다. 옷 전체에 레이스가 장식된 하얀색 컬러 원피스에 얇고 슬림하게 디자인된 빨간색 리본 벨트로 포인트를 준 레트로 룩을 연출해보자. 신발 역시 옷과 같은 컬러로 매치하면 더 화려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옷의 색감과 똑같이 하얀색 로퍼에 빨간색 양말을 매치하는 식이다. 이때 양말은 스타킹처럼 얇고 발목에 참 감기는 것이 좋다. 레이스 원피스와 리본 벨트의 느낌이 사랑스러워 데이트 룩으로도 잘 어울린다.

가을 분위기의 트렌치코트 룩

 로퍼를 이야기 할 때 빠뜨릴 수 없는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트렌치코트다. 몸에 딱 맞는 슬림한 느낌의 체크무늬 트렌치코트와 로퍼 하나면 가을 분위기를 물씬 낼 수 있다. 하의로는 캐주얼한 데님 팬츠를 매치해 활동적이고 여유로운 느낌을 연출한다. 갈색이나 검정 로퍼도 무난하지만 좀더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주고 싶을 땐 색이 강렬한 로퍼를 고르는 것도 방법이다. 트렌치코트의 체크무늬와 어울리는 노란색 로퍼를 신어 화사한 트렌치코트 룩을 연출했다. 이때 로퍼는 맨발에 신어 자유로운 느낌을 강조한다. 양말을 신더라도 구두 밖으로 보이지 않는 덧신 스타일의 양말이 좋다.

편안한 캐주얼 룩

 면바지와 체크무늬 셔츠에 로퍼를 신은 가볍고 편안한 차림이다. 이때 주의할 점은 집에서 막 나온 것처럼 보이지 않도록 옷의 피팅감에 신경 써야 한다는 것. 베이지색의 면 팬츠는 다리에 적당히 피트 되는 디자인으로 고른다. 바지 끝은 복사뼈가 보이도록 살짝 접는 롤업 스타일로 연출해 캐주얼한 느낌을 강조한다. 상의는 빈티지한 느낌이 드는 체크 셔츠를 매치한다. 이때 셔츠는 사이즈가 넉넉한 걸로 골라 헐렁하게 입는다. 여기에 은은한 갈색의 로퍼로 마무리하면 깔끔한 캐주얼 룩이 완성된다. 캐주얼 룩 역시 맨발에 로퍼를 신는 것이 세련돼 보인다. 양말을 신으면 자칫 너무 학구적인 느낌이 들 수 있기 때문이다.

모던한 느낌의 아이비 룩

 아이비 룩을 모던하게 변형해서 입는 것도 방법이다. 아이비 룩은 미국 동부의 8개 명문 대학생들이 입는 스타일을 말한다. 프레피 룩이 발랄한 편이라면 아이비 룩은 좀더 차분한 느낌이 든다. 넉넉하게 맞는 루즈한 스타일의 니트 스웨터에 허리가 높은 하이웨이스트 반바지를 매치하면 차분하면서 경쾌해 보이는 아이비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신발은 반바지 색깔과 같은 검정색 로퍼를 신는다. 양말 역시 검정색으로 맞춰주되 무릎까지 올라오는 것(니삭스)을 신어주면 도시적이면서 세련된 모습이 된다. 신발과 같은 색상의 니삭스는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도 준다.

[사진설명] 1.로퍼로 멋을 낸 5가지 스타일. 왼쪽부터 캐주얼 룩, 프레피 룩, 레트로 룩, 트렌치코트 룩, 아이비 룩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연출했다.2.아동용 로퍼 다즐링 데스

<이세라 기자 slwitch@joongang.co.kr 사진="황정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