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디자인은 기본 … 편안함도 놓치지 마세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신발 선물 고르기


선물받는 사람의 취향과 스타일이 남다르다면 신발을 선물해주는 것은 어떨까.

스위스라인에서는 발이 편안한 컴포트슈즈를 선보였다. 스위스라인은 사람이 올바른 자세로 걸을 때 발뒤꿈치부터 앞발가락까지 움직이는 발바닥의 동선을 수차례 실험을 통해 면밀히 검사했고, 올바른 자세로 걸을 때 발바닥이 지나게 되는 최적의 위치를 표시하고 이를 스위스라인으로 명명했다. 또한 보행 시 라인이 꺾이는 부분에 특히 압력이 많이 모인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4개의 버튼으로 보행 시 압력을 효과적으로 분산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따라서 스위스라인을 구성하는 라인과 4개의 버튼은 올바른 보행을 가이드 하고, 발바닥의 압력을 효과적으로 분산해주어 피로감을 덜어 준다.

ALDO에서는 무디 네이처 라인을 출시했다. 무디 네이처 라인은 로큰롤과 컨트리 음악을 혼합한 형태의 미국 음악 장르에 영향을 받아 펑키한 느낌과 샤이니한 메탈 장식의 느낌을 조화롭게 표현한 아이템들이다. 펌프스와 부티, 그리고 백에 이르기까지 심플하면서도 팝스러운 컬러들이 포인트가 되어 흥미로운 컨셉트의 제품들로 출시된다.

남성에게 줄 선물로는 크로켓앤존스의 로퍼를 추천한다. 정장의 기본인 옥스퍼드 구두와는 달리 발 모양에 맞추어 끈을 조이거나 푸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는 신고 벗기에 편한 신발이다. 크로켓앤존스에서 제안하는 로퍼는 발등 면에 얇게 한 줄의 가죽 줄이 덧대어진 페니 로퍼와 발등에 짧고 귀여운 태슬이 달려있는 태슬 로퍼인데 면바지의 캐주얼한 차림뿐만 아니라 정장에도 잘 어울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