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B 아일랜드 사업 본격화, 2013년 준공 예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경춘선 복선전철과 서울 춘천 간 고속도로 개통 등 다양한 교통호제로 신흥 수도권으로 부각되는 춘천에 대규모 테마파크 조성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최근 춘천시 서면 위도에 개발되는 BTB 아일랜드 사업의 건축심의가 조건부로 가결되면서 관련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시행을 맡고 있는 비티비아일랜드(대표 김농일)는 인허가가 완료되는 오는 9월부터 본격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3년 완공 예정인 BTB 아일랜드는 연면적 678,382㎡에 달하는 대규모 테마랜드로 실내 테마파크와 콘도를 한 공간에 연출한 버즈아일랜드를 비롯하여 개별요트 정박장을 갖춘 럭스아일랜드와 대규모 푼튼시설을 갖춘 퀄즈아일랜드 호텔까지 세가지 테마로 개발된다.

특히 1,178실의 객실을 갖춘 버즈아일랜드는 대규모 콘도미니엄이 테마파크를 감싸 안듯 설계되어, 객실 복도에서 바로 스키슬로프와 워터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는 4계절 실내 테마파크로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다양한 어트랙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총 사업비가 1조 4천억원이 넘는 비티비 아일랜드는 2013년 완공계획으로 개관과 함께 약 1,50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 지역 내 대규모 고용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할 지역밀착형 기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