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PREVIEW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231호 11면

에드워드 권 인 더 키친
저자 에드워드 권
출판사 북하우스
가격 3만9000원
스타셰프 에드워드 권이 미래의 오너셰프들에게 제안하는 레스토랑 오픈 매뉴얼. 셰프가 레스토랑을 오픈할 때 고려해야 할 것들을 서비스 파트와 키친 파트로 나누어 치밀한 체크리스트로 정리했다. ‘basic-bakery
-cold-hot-sweet’의 구성으로 다양한 메뉴도 소개했다. 서양 코스요리에 대한 고정관념을 넘어선 에드워드 권만의 새로운 코스 구성과 요리법.

꿈이 있는 거북이는 지치지 않습니다
저자 김병만
출판사 실크로드
가격 1만3000원
MBC, KBS, 백제대, 서울예전, 전주우석대, 서일대, 명지대…. 개그맨 김병만이 수차례 떨어졌던 곳이다. 한때 인생을 포기하려 했을 만큼 좌절의 연속을 맛본 그가 어떻게 대한민국 최고의 개그맨이 되었을까? 남들이 해낼 수 없는 연기를 해내고 개그계의 ‘달인’으로 인정받기까지, 스스로를 ‘성실과 노력의 감옥’에 가두며 묵묵히 걸어온 그의 삶의 과정들을 진솔하게 담은 자전에세이.

안희정과 이광재
저자 박신홍
출판사 메디치미디어
가격 1만4000원
참여정부 시절 노무현 대통령의 좌청룡 우백호로 활동한 안희정과 이광재. 내년 대선정국과 2017년 대선까지 정치권의 지속적인 관심을 모을 대표주자다. 물과 기름처럼 다르지만 결국 하나인 두 사람이 어떻게 ‘다름’을 극복하고 하나의 역사를 이뤄낼 수 있었을까. 20여 년을 함께 울고 웃었던 친구가 일궈낸 우정과 신뢰의 위대한 힘을 느끼게 하는 이야기.

다이어터
저자 네온비
출판사 중앙북스
가격 1만2000원
2000만 다음 독자들이 선택한 다이어트의 왕도 만화. 폭군인 지방들과 불가촉천민 근육들의 이야기로 재미있게, 그러나 철저하게 과학적으로 검증된 이야기만으로 비만의 원인과 그 해결책을 체계적으로 제시한다. 평범한 은행원 신수지가 성격 더러운 트레이너 서찬희를 만나 펼쳐가는 이야기 속에 당신이 살찌는 진짜 이유와 온갖 다이어트 비법들을 전수받을 수 있다.

24절기와 농부의 달력
저자 안철환
출판사 소나무
가격 1만2000원
오늘날 우리에게 날씨와 계절을 알려주는 것은 기상관측 수퍼컴퓨터와 인공위성 사진. 밤하늘 달과 별에서 시간을 찾고 땅에서 자라는 식물을 통해 절기를 아는 지혜는 멀어져 버렸다. 그러나 농사를 잘 지으려면 우리 땅에 맞게 짜인 우리의 달력 24절기가 필수. 저자는 24절기를 구조적으로 파악해 날씨와 농사의 흐름이 한눈에 들어오도록 정리하고 구체적 농사의 절차와 함께 소개했다.

제14회 부천국제만화축제 특별전
기간 8월 17~21일
장소 경기도 부천시 상동 한국만화박물관
문의 032-310-3135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 우리나라 최초의 베스트셀러 만화작가 ‘엄마 찾아 삼만리’의 김종래 전과 국내 대표 순정만화가 ‘호텔 아프리카’의 박희정 전을 기획했다. 우리나라 만화사에 큰 족적을 남긴 김종래의 작업실 풍경을 재현해 육필원고를 원화, 디지털만화 등으로 생생하게 보여준다. 또 감성만화로 많은 팬을 확보한 박희정의 작품 속 주인공의 입체감 있는 모습도 만날 수 있다.

바리톤 박흥우, 피아노 신수정
일시 8월 14일 오후 2시30분, 16일 오후 8시
장소 14일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
16일 서초동 모차르트홀
입장료 14일 S석 2만원 A석 1만 5000원
문의 02-584-6221
슈베르트가 남긴 세 권의 연가곡집을 모두 연주하는 두 번째ㆍ세 번째 순서다. 바리톤 박흥우, 피아니스트 신수정씨는 7년 동안 매해 ‘겨울 나그네’를 연주해온 독일 가곡의 명콤비다. 14일엔 슈베르트의 ‘겨울 나그네’를, 16일엔 작곡가의 유작이라 할 수 있는 ‘백조의 노래’를 들려준다.

앙상블 제이드
일시 8월 16일 오후 8시
장소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
입장료 전석 1만5000원 청소년 1만원
문의 02-580-1300
첼리스트 이정란, 바이올리니스트 박지윤, 피아니스트 이효주가 함께하는 트리오다. 파리에서 음악을 공부하며 만났던 앙상블이다. 모두 20대인 멤버들은 각자 솔리스트, 오케스트라 단원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무대에서는 베토벤 피아노 3중주 ‘대공’과 드보르자크의 ‘둠키’ 등 제목이 붙은 유명한 작품을 들려준다.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
감독 루퍼트 와이어트
출연 제임스 프랭코·앤디 서키스·존 리스고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치매에 걸린 아버지를 위해 치료제 개발에 매달리는 과학자 윌(제임스 프랭코)은 실험용 침팬지의 새끼 시저(앤디 서키스)를 집에 데려온다. 시저는 성장하면서 폭력성을 드러낸 탓에 동물 보호소로 끌려간다. 시저는 유인원들을 규합해 보호소를 탈출하고 인간들과 맞선다. 찰턴 헤스턴 주연의 1968년 작 ‘혹성탈출’ 시리즈에서 컨셉트를 따왔다. ‘얼굴 없는 배우’ 앤디 서키스의 열연으로 빚어진 시저의 감정표현은 오싹할 정도.

로맨틱 크라운
감독 톰 행크스
출연 톰 행크스·줄리아 로버츠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래리 크라운(톰 행크스)은 회사에서 정리해고를 당하자 대학으로 돌아가 공부를 다시 하기로 결심한다. 대학에서 그가 만난 사람은 눈부신 미모와 달리 어딘지 한 군데가 비어 있는 듯한 기묘한 매력의 교수 메르세데스(줄리아 로버츠). 래리는 뒤늦게 공부보다 연애에 매진하게 된다. 할리우드에서 몸값 비싸기로 유명한 관록의 두 배우가 중년의 멋진 로맨스를 펼친다. 예상 가능한 결말이지만 입가엔 웃음이 맴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